일부 기능제한, 엔씨 '길드워 2' 부분유료화 요금제 도입
2015.08.31 12:02 게임메카 허새롬 기자
▲ '길드워 2' 두 번째 확장팩 '가시의 심장' 레이드 영상 (영상제공: 엔씨소프트)
‘길드워 2’ 두 번째 확장팩인 ‘가시의 심장’ 출시에 앞서, 서비스 형태에 부분유료화가 추가된다. 그러나 게임 전체를 무료로 제공하고 캐쉬 아이템을 판매하는 방식이 아닌, 오리지널 패키지만 무료 플레이가 가능하고 향후 확장팩은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아레나넷은 지난 28일(현지시간), 미국 시애틀에서 열린 팍스 프라임에서 ‘길드워 2’ 신규 확장팩인 ‘가시의 심장’ 출시일을 공개하고, 아울러 무료 버전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를 기점으로 ‘길드워 2’ 오리지날 패키지의 일부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됐다.
기존 ‘길드워 2’는 콘솔게임처럼 패키지를 먼저 구매해야 플레이할 수 있는 온라인게임이었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오리지널에 한해 패키지를 사지 않고도 바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고, 기본적인 게임 콘텐츠도 경험 가능하다. 다만, 캐릭터 슬롯이 한정적이고 월드 채팅과 귓속말 기능, 월드 PvP 등 일부 콘텐츠는 제한적으로 제공된다.
이에 대해 아레나넷 마이크 오브라이언(Mike O'Brien) 대표는 "오리지널을 무료 버전으로 제공한다고 해서, '길드워 2'의 서비스 형태가 F2P로 바뀌는 건 아니다. 패키지를 구매하고, 플레이하는 바이투플레이(Buy-to-Play) 형태는 그대로 유지된다"라며 "무료 버전을 통해 새로운 유저의 유입을 꾀하고, 이들이 확장팩을 구입해 친구들과 함께 '길드워 2'를 플레이하도록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신규 확장팩 '가시의 심장' 출시일도 발표됐다. '가시의 심장'은 대규모 레이드를 핵심 콘텐츠로 내세운 확장팩으로, 오는 10월 23일 북미와 유럽 지역에 출시된다.
'가시의 심장'은 공식 판매 사이트(http://buy.guildwars.com)에서 구매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가시의 심장' 게임 화면 갈무리 (사진제공: 엔씨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