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은 '롤'과 '하스스톤', 대학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열린다
2015.10.20 10:40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DINGIT배 KCLG 프리시즌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ECCA)
대학 e스포츠 동아리 연합회 ECCA(이하 ECCA)는 20일 ‘DINGIT배 KCLG 프리시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CLG’는 ECCA에서 주최하는 대학생 아마추어 e스포츠 리그로, 지난 2014년에 ‘리그 오브 레전드’ , ‘하스스톤’ , ’스타 2’ 세 가지 종목으로 개최됐다. 2015년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하스스톤’ 두 가지 종목으로 열린다.
이번 ‘DINGIT배 KCLG 프리시즌’은 미국, 영국을 주력으로 삼고 있는 e스포츠 스트리밍 플랫폼 'DINIGT.TV’에서 생방송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매주 화,일요일, ‘하스스톤'은 매주 목, 일요일에 중계된다. 중계 외에도 승부 예측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KCLG 참가 신청은 10월 19일부터 10월 23일까지이며, ECCA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http://e-cca.kr/) 및 페이스북 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ECCA의 윤덕진 회장은 '여러 대학이 한꺼번에 e스포츠 리그를 하는 일이 드물어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내 주고 있다’며, ‘DINGIT과 함께 개최한 이번 KCLG가 대학생들이 자력으로 e스포츠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DINGIT는 ‘ECCA와 함께한 이번 KCLG를 시작으로 시청자들이 매주 다양한 종목의 아시아 e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며, 브로드캐스터를 위한 특별한 보상도 준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