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언트, 태국 오픈과 동시에 상용화 실시
2011.12.29 17:25게임메카 강병규 기자
▲ 태국에서 서비스 중인 `발리언트`의 홈페이지
글로벌 게임 포털 엠게임이 개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발리언트’가 태국에서 공개서비스와 동시에 상용화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발리언트’의 태국 현지 파트너사인 TOT Public Company Limited는 태국 최대의 공영 통신사로, 지난 12월14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CBT의 홍보를 위해 ‘발리언트’의 웹사이트 에 가입한 유저 5천명에게 게임DVD를 우편으로 발송하였다. 또, 오픈과 동시에 게임 잡지와 게임 관련 웹사이트를 이용한 광고, 홍보는 물론, 5백만 명이 이용하는 자사의 통신 인프라를 이용한 프로모션 및, 학교 방문 오프라인 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전개 중이다.
특히, 1월13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되는 태국의 최대 게임쇼인 ‘Thailand Game Show 2012’를 통한 ‘발리언트’ 의 대규모 프로모션을 예정하고 있어, ‘발리언트’의 인지도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엠게임 최승훈 이사는 “던전에서 함정과 장애물을 전략적으로 피하며 펼치는 화려한 액션이 호평을 받는 등, 발리언트에 대한 태국 유저들의 호응이 기대 이상이고, 해외 파트너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어 성공적인 서비스가 기대된다. 태국 현지 유저들을 위한 아이템과 맵을 추가하는 등, 현지에 맞는 서비스를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발리언트는 태국을 비롯해 터키와 브라질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해외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