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마 대장전 특집, 'PvP랭킹 1위' 들끓는힘의 스킬 콤보
2016.02.01 10:45게임메카 최영민 기자
'절명 검'과 가디언 본 블레이저의 스킬 '영혼 당기기', '속박의 단검'이다.
PvP 1위 들끓는힘이 뽑은 검사 핵심스킬
'절명 검'은 검사의 대표 스킬이다. 스킬 판정이 좋고 후방 히트 시 추가대미지 효과가 있어 많은 검사들이 애용 중이다. *들끓는힘이 추천하는 스킬 사용법 '돌격' - '연속 베기' 콤보 이후 빠르게 '질주'를 활용하여 상대의 뒤를 잡은 후 '절명검'을 사용한다.
'영혼 당기기'는 가디언 본 블레이저를 활성화하면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다. 상대를 자신 앞에 데려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미지가 높고 스킬 판정이 좋아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하다. *들끓는힘이 추천하는 스킬 사용법 '영혼 당기기'를 사용한 직후 '대시'를 하면 대시가 끝난 위치로 상대를 당겨올 수 있다. '속박의 단검'은 '본 블레이저'의 4성 스킬이다. 사용하면 제자리에 8초간 유지되어 상대 움직임을 제한할 수 있디. 대미지가 높고, '영혼 당기기'와의 조합이 좋아 여러모로 쓸만하다. *들끓는힘이 추천하는 스킬 사용법 미리 '속박의 단검'을 사용한 후 '영혼 당기기' - '대시'를 활용해 상대를 속박 상태로 만든다. 이때 상대에게 도주기가 있다면 '열파참'으로 범위 공격을 하고, 도주기가 없다면 '절명 검'을 활용해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
'직격의 검술' - '물러서기' - '내려찍기'다. 콤보를 빠르게 사용하면 '직격의 검술'로 상대를 다운시킨 후 곧바로 '내려찍기'를 맞출 수 있다.
본 블레이저를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궁금하다.
본 블레이저와 궁합이 좋은 것 같다. 3성 스킬 '영혼 당기기'를 적중시켰을 때의 느낌이 너무 짜릿하다.
오랫동안 PvP 랭킹1 위를 유지하고 있다. 가장 까다로운 직업과 상대가 있는가?
빠른 이동 속도와 은신을 지닌 암살자가 가장 까다롭다. 가디언 스킬 '직격의 봉술' 판정도 굉장히 좋은 것 같다.상대하기 어려운 유저는 '응이a'다. 아이마를 처음 시작할때 그에게 많은 것을 배워 나의 패턴을 잘 알고 있다.
그렇다면 암살자를 상대할 때 노하우가 있나?
'돌격' - '연속 베기' 콤보를 잘 활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암살자는 '죽은자의 고통'이 빠지면 '돌격' 이후 들어오는 '연속 베기'를 피하기 어렵다. 이 타이밍에 콤보를 넣는게 중요하다. 또 본 블레이저를 사용하는 경우 '속박의 단검'으로 상대 움직임을 제한하는게 포인트다.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암살자의 가디언 스킬 '직격의 봉술' 대처를 어려워 한다. 검사는 '열파참', '십자베기'. '직격의 검술'로 이를 무시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워낙 판정이 좋은 스킬이라 아예 피하기는 어렵지만, 히트되더라도 상태 이상에 걸리지 않고 대미지도 적게 받는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복구 못하면 끝이다“ 던파 중천 통해 정상화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