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축제 `e스타즈 서울 2012`, 공식 출범
2012.06.14 18:02게임메카 강병규 기자

서울시와 중앙일보는 14일 글로벌 게임축제인 ‘e스타즈 서울 2012(e-stars Seoul 2012, 이하 e스타즈서울)의 공식 출범을 선언했다.
서울시와 중앙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과 중앙일보문화사업이 공동 주관하는 ‘e스타즈 서울’은 오는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e스타즈 서울’은 올해 6회째를 맞아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콘텐츠로 게임 팬들을 찾아간다.
이번 ‘e스타즈 서울’은 도심 속에서 즐기는 ‘게임 패키지 여행’이다. 확 달라진 모습으로 e스포츠 토너먼트, e파티(e-Party), 건전게임문화 캠페인 등 관람형, 체험형 콘텐츠가 다양하게 마련된다.
우선, 국제대회 종목의 변화가 눈길을 끈다. 기존 진행했던 PC게임 종목에서 벗어나 콘솔게임인 ‘철권’이 국제대회 종목으로 선정됐다. 한국, 일본, 미국, 유럽의 5개국 대표를 글로벌 팬 투표를 통해 선발하여, 8강 토너먼트로 세계 챔피언을 가리게 된다. 5개국 대표를 선발하는 글로벌 팬투표는 e스타즈서울 홈페이지(www.estarsseoul.org)에서 15일부터 진행된다.
국산종목으로는 지난 해 큰 인기를 모았던 `스페셜포스`와 `겟앰프드`가 선정됐다. 팀별 토너먼트방식으로 7월 초부터 본선을 치르고, 결선은’ e스타즈서울’ 메인 무대에서 펼쳐진다.
관람형 콘텐츠의 대미는 ‘tving 스타리그 결승전’이 장식한다. 장장 13년 간 명맥을 유지해 온 `스타크래프트:브루드워`의 마지막 별들의 전쟁이 ’e스타즈 서울’에서 그 화려한 막을 내린다.
지난 5월 19일, 결승전에 8천명의 구름관중을 모으며, 차세대 e스포츠 대표주자로 떠오른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도 ‘e스타즈 서울’에서 즐길 수 있다. 아마추어 게이머들이 참여할 수 있는 ‘LOL 대학생 챌린지’가 특별 토너먼트로 마련되고, ‘LOL 랜파티’도 함께 펼쳐져 그야말로 ‘유저들의 축제’가 될 전망이다.
이 밖에도, ‘WCG 한국대표 선발전’,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KeG) 서울시 대표선발전` 등 국내 e스포츠 토너먼트와 초대형 랜(LAN)파티가 e파티로 펼쳐질 예정이다.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가족게임대회가 마련되고, 게임의 부정적 인식을 제고하고, 건강한 게임이용을 유도하는 ‘딱e만큼’ 건전게임문화 캠페인도 재미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게임을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곳, ‘e스타즈 서울’이 건전 게임문화 정착의 희망찬 날갯짓이 되길 바란다. 어린이들과 청소년, 그리고 시민 모두가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NS 화제
-
1
만쥬 린슈인 “오래 사랑 받는 아주르 프로밀리아 될 것”
-
2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3
'공포 2.0'과 함께, 파스모포비아 2026년 정식 출시 예고
-
4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1,000만 원 VIP 입장권 예고 화제
-
5
레인보우 식스 시즈, 역대급 '무한 재화' 해킹사태 발생
-
6
25일 단 하루, 칼리스토 프로토콜 에픽 무료 배포
-
7
올해 신작 중 '100% 완주' 가장 높은 게임은 33 원정대
-
8
16 대 9 화면 지원, 그랑블루 판타지 내년 3월 스팀 출시
-
9
니혼팔콤, 이스와 궤적 시리즈 신규 타이틀 개발 중
-
10
마동석 주인공인 갱 오브 드래곤, 신규 스크린샷 공개
많이 본 뉴스
-
1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2
25일 단 하루, 칼리스토 프로토콜 에픽 무료 배포
-
3
마동석 주인공인 갱 오브 드래곤, 신규 스크린샷 공개
-
4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1,000만 원 VIP 입장권 예고 화제
-
5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와 '많이' 닮은 中 게임 화제
-
6
[이구동성] 최대 체력 비례 대미지 3%
-
7
니혼팔콤, 이스와 궤적 시리즈 신규 타이틀 개발 중
-
8
오징어 게임 느낌, 실사풍 배틀로얄 ‘더 조커스 게임’
-
9
[롤짤] '언제까지 젠한티야?' LCK 대격변 예고하는 농심
-
10
또 연기… 아크 2 출시는 ’2028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