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5시즌 마법사 랭커 공략, '돌개 델세르' 세팅 분석
2016.04.15 10:24게임메카 이재홍 기자
▲ '국민트리' 앱에서 제공하는 디아블로3 랭커 세팅
디아블로3 2.4 패치 5시즌에서 떠오르는 마법사의 아이템 세팅은 '돌개 델세르'다. 1월 18일 기준 시즌 부문에서 대균열 75단계를 13분 58초만에 돌파한 마법사 랭커 역시 이 세팅을 사용했다.
'돌개 델세르'는 '가려진 가면', '진실의 멜빵' 등으로 구성된 마법사 세트 아이템 '델세르의 역작' 전 부위와 전설 무기 '튀틀린 검'을 가리키는 말이다. '불안정한 홀'을 장착한 '공전보주 델세르'와 달리 '마력 돌개바람'을 주 기술로 삼는다. 이 세팅은 방어력의 비중을 낮춘 대신 높은 공격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며, 핵심이 되는 세트 효과는 다음과 같다.
-델세르의 역작감속 지대의 영향을 받는 적이 비전 보주, 마력 돌개바람, 에너지 폭발, 마력탄, 전기 충격, 저승의 칼날, 힘의 파동 기술로 받는 피해가 2000% 증가-끝없는 걸음가만히 서 있는 동안 공격력 최대 100% 증가
먼저 '파열' 주문을 시전하면 전설 보조 무기 '문장 각인' 효과에 의해 마력 돌개바람이 자동 발사된다. 그리고 '감속 지대'에 적을 가둬 놓으면, '델세르의 역작' 세트 효과로 마력 돌개바람에 추가 위력이 더해진다. 평소에는 '파열'만을 시전하며, 필드에 나와 있는 돌개바람 숫자가 적을 때에만 '파열' 사용 중간에 '마력 돌개바람'을 직접 시전하자.
여기에 목걸이 '모험가의 서약'과 반지 '나침도'로 이루어진 '끝없는 걸음' 세트 효과 때문에 서 있는 동안에는 공격력이 점진 상승하므로 '운전' 세팅과의 조합에서도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다. '운전' 세팅은 다른 파티원이 가만히 서서 공격 기술을 사용하는 동안 필드에 흩어진 괴물들을 끌어모으는 역할을 가리킨다.
디아블로3 마법사 '돌개 델세르' 랭커 세팅의 보다 자세한 아이템과 스킬 정보는 아래 이미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디아블로3 국민트리 어플리케이션를 통해 마법사를 포함한 모든 직업의 일반, 시즌, 하드코어 랭커 세팅을 확인할 수 있다.
▲ 디아블로3 마법사 5시즌 랭커 1위 아이템 세팅
▲ 디아블로3 마법사 5시즌 랭커 1위 스킬 세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