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 업데이트 예고, 신규 통합 서버 오픈 및 향후 개발 계획
2016.05.13 17:03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 현재 개발 상황을 공개한 블레스
5월 11일(수), 블레스는 공식 홈페이지의 소식 콘텐츠 'From B'에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다. 개발진은 5월 주요 업데이트로 펜도니움 경기장과 함께 통치 계약으로 영지를 획득한 길드, 수도쟁탈전에서 승리한 길드에 제공하는 보상을 강화할 것이라 밝혔다. 해당 사항은 5월 중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펜도니움 경기장은 12일(목) 본 서버에 추가됐다.
통치 점수 보상은 영지 내의 아군 활동량에 따라 보상이 약 2.5배 증가되며, 일일 통치점수 획득 최대치도 상승한다. 또한, 일일 통치점수 획득 최소치가 보장되고, 이후 수도 쟁탈전에서 수성 또는 공성에 성공한 길드에 통치점수 2만점이 즉시 지급된다.
이 뿐만 아니라 집정관, 수호경 전용 통치 점수 상점을 추가해 지휘계급의 장군, 사령관에게 지급되는 수준의 기간제 장비를 판매할 계획이다. 통치점수 상점에서 판매하는 장비 아이템의 성능도 향상되며, 대부분의 콘텐츠는 5월 내에 수정돼 선보일 예정이다.
통치 점수 보상은 영지 내의 아군 활동량에 따라 보상이 약 2.5배 증가되며, 일일 통치점수 획득 최대치도 상승한다. 또한, 일일 통치점수 획득 최소치가 보장되고, 이후 수도 쟁탈전에서 수성 또는 공성에 성공한 길드에 통치점수 2만점이 즉시 지급된다.
이 뿐만 아니라 집정관, 수호경 전용 통치 점수 상점을 추가해 지휘계급의 장군, 사령관에게 지급되는 수준의 기간제 장비를 판매할 계획이다. 통치점수 상점에서 판매하는 장비 아이템의 성능도 향상되며, 대부분의 콘텐츠는 5월 내에 수정돼 선보일 예정이다.
▲ 상향되는 통치 점수 획득량과 최소 보장 점수
또한, 블레스는 지난 간담회에서 약속했던 통합 거래소 반영 등을 고려해 최대한 빠른 시점에 신규 통합 서버를 오픈할 것을 결정했고, 이를 위한 내부 작업을 진행 중이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수도쟁탈전과 통치계약, 그리고 지휘계급 심사 일정을 고려해 5월 말 또는 6월 초 시점에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다음은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된 공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블레스입니다.
먼저 지난 2주 간 From B를 통해 여러분께 소식을 전해 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 죄송한 말씀 전해 드립니다.
또한 컨텐츠를 개선하는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버그로 인해 불편을 드렸고,이를 수정하는 작업 등으로 컨텐츠 업데이트 일정에 일부 차질이 발생한 점에 대해서도 사과 드립니다.
오늘 From B를 통해서는, 현재까지의 컨텐츠 개선/보완 현황 및 향후 계획에 대해 간략히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담회 이후, 약 한 달이 지난 현재까지 적용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쟁 컨텐츠의 추가 및 활성화 A. 바젤 협곡: 보상 강화, 일일퀘스트 추가, 루팅 방식 개선, 진영 버프 적용 B. 지휘 계급 및 보상 추가 C. 길드 레벨 별 최대 인원 수 확장
2. 가치를 투입한 보상, 성과의 가치를 일정 수준 보장 A. 던전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재료+완제) 착용 시 귀속으로 변경 B. 잠재력 추출 C. 레이드 보상 강화 3. 편의 기능의 강화 A. 소모성 아이템 중첩량 증가 B. 사망 후 음식버프 유지 C. 개인 창고 D. 우르투스 광산 부활지 변경, 광산 주변 상인 NPC 배치 E. 레이드 참여 인원 확대 F. 공방전 중 주요 행동을 한 플레이어 노출 G. 아이템 툴팁으로 특수효과 확인 기능 추가 H. 채팅 창에서 파티초대, 귓속말, 친구추가 기능 이용 가능 I. 아이템 링크 기능 추가 J. 인벤토리, 전술창에 수량확인 아이콘 추가 K. 길드장 위임기능 추가 L. 전투상태에서도 전체 지도 오픈 가능 M. 행동력 소모량 절반 N. 일부 음식의 효과 및 지속 시간 강화
기존 말씀 드렸던 내용 중 1:1 결투와 길드 간 선전포고, 전투 아이템,수도 쟁탈전 개선 등 아직 반영되지 않은 사항 또한 개발 진척 중에 있습니다.
내일 진행될 임시 점검 이후, 이전 From B를 통해 소개 드렸던 펜도니움 경기장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통치계약을 통해 영지를 획득하신 영주/총독 길드와수도쟁탈전에 승리하신 수호경/집정관 길드에 제공되는 보상을 강화, 소급 지급해 드리기로 약속하였으나다른 선행 이슈들로 인해 아직 반영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 점에 대해 사과 드리며, 내일 이후 진행되는 다음 점검에 아래와 같이 반영될 예정입니다.
1. 통치점수 보상 증가 A. 영지 내의 아군 활동량에 따라 지급하던 통치점수 보상이 2.5배 증가됩니다. B. 일일 통치점수 획득 최대치가 증가됩니다. C. 일일 통치점수 획득 최소치가 보장됩니다. D. 이후 수도 쟁탈전에서 수성 또는 공성에 성공한 집정관/수호경 길드에 통치점수 20,000점을 즉시 지급합니다.
2. 집정관/수호경 전용 통치 점수 상점 추가 A. 지휘계급의 장군/사령관에게 지급되는 수준의 기간제 장비 판매
3. 통치 점수 상점에서 판매하는 장비 아이템 성능 향상 A. 잠재력 단계가 1 증가됩니다. B. 물리 방어도, 마법 방어도, 무기 공격력 등이 소폭 증가됩니다.
상향되는 보상은 이전 집정관/수호경, 영주/총독 길드에도 소급 적용됩니다.
그 외에, 5월 내 바젤 협곡과 수도 쟁탈전의 개선 비중을 높여 반영할 예정입니다.바젤 협곡의 활성화를 위해 높은 보상을 설정하고보상 분배 방식이나 일일퀘스트 등의 보완을 하였습니다만,필드 쟁이 활성화 되기 위해서는 쟁 자체에 좀더 명확한 동기부여를 가지고 즐길 수 있도록방향 수정을 해야 한다고 판단하였으며, 5월 내 개선 완료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도 쟁탈전 역시, 기존 말씀 드린 방향대로최종 컨텐츠로서 좀더 전략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5월 내 수정하여 선보여 드리겠습니다.
이전 From B를 통해 말씀 드렸듯,현재까지 여러 분들께서 문의/요청 주셨던 서버통합 이슈에 대하여 검토를 진행하였습니다.
간담회를 통해 약속 드린 최우선 과제들의 반영 이후통합 거래소 반영 등을 고려하여 최대한 빠른 시점에 신규 통합 서버를 오픈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으며이를 위한 내부 작업은 진행 중인 상태입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수도쟁탈전과, 통치계약, 지휘계급 심사 일정을 고려하여5월 말 혹은 6월 초 시점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정확한 일정과 상세 내용은 차후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통합 서버 오픈 이후, 게임 및 컨텐츠의 전반적인 개편을 계획하고 있습니다.개선 내용과 이후 순차적으로 선보일 새로운 모습에 대해서는 조만간 다시 설명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