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 기사장 ‘ZARA’의 가디언 투기장 전술 및 팁
2016.09.15 21:19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반두인 서버에서 가디언을 플레이 중인 ‘ZARA’다. 만나서 반갑다.
시즌4 투기장 승수와 승률이 어떻게 되나?
승수 101에 승률 57.1%로 1위를 달성했다.
높은 승률과 승수의 비결은 무엇인가?
적을 직접 노리기 보다는 가디언이 갖고 있는 기절과 도움 기술로 아군 팔라딘, 딜러들을 보호하는 플레이를 추구했다. 이것이 비결이라고 생각한다.
투기장에서 가디언 직업의 장단점은?
가디언은 많은 기절 기술을 갖고 있어 적이 방어 기동을 사용하도록 강제한다. 그리고 아군의 체력을 올려주는 보조 기술과 적군이 받는 치유를 줄일 수 있는 ‘절개’로 전투 지원에 탁월한 능력을 발휘한다.
단점으론 마법 저항력이 낮아 메이지의 마법 공격에 취약하고, 대미지가 낮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이 단점들 때문에 다른 직업에 비해 투기장 입지가 좁은 게 현실이다. 가디언의 상향 업데이트가 이뤄졌으면 한다.
선호하는 직업 조합은 무엇인가?
팔라딘, 메이지, 가디언과 팔라딘, 버서커, 가디언 조합을 선호한다. 메이지는 원거리에서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가디언이 메이지의 생존만 보장해준다면 게임을 쉽게 풀어나갈 수 있다. 버서커는 강력한 근접 공격과 치유 감소 기술로 적을 순식간에 제압할 수 있어 가디언과 가장 궁합이 좋은 직업이다.
투기장에서 사용하는 전술을 공유해달라
상황에 따라 두 가지 전술을 사용한다. 가디언은 상대가 3딜러 조합일 때 탱킹, 딜링, 서포팅을 모두 겸할 수 있어 엄청난 효율을 보인다. 핵심기술로 수호자를 선택하고, 광역 기절 기술인 ‘장악’과 ‘도전’, ‘올려치기’ 등을 사용해 적을 무력화하자.
적군에 팔라딘이 있을 땐 핵심기술로 ‘선봉장’을 사용한다. 생존력이 낮아지더라도 빠른 연계 기절을 넣을 수 있는 점은 매력적이다. 팔라딘의 치유 기술을 차단하고, 적 딜러들이 방어 기동을 사용하게 만드는데 주력하자.
치유 감소 기술인 ‘절개’를 잘 사용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단, 적군 팔라딘만을 계속 보지 말고 시야를 넓혀 아군을 서포팅 하는 것 역시 잊지 말자.
특정 직업 또는 상황에서 변경하면 좋은 기술이 있는가?
핵심기술로 선봉장을 선택할 때 생존력이 약해진 가디언을 노리는 파티들이 있다. 이럴 땐 적용 기술에 ‘희생정신’ 대신 ‘결연’을 넣어 생존력을 높이자. 방패 방어 3회만 되면 보호막 기술이 발동돼 조금이나마 더 버틸 수 있다.
초보 유저들에게 줄만한 투기장 팁이 있다면?
가디언은 기술을 익히고 활용하기가 정말 어렵다. 투기장에서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면 팀에게 큰 민폐를 끼친다. 그러니 공방전과 바젤 필드 등에서 아군을 서포팅하는 연습을 충분히 한 뒤 투기장에 진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계속 해왔던 유저들과의 격차가 많이 나기 때문에 투기장 신청을 꺼려한다. 그래도 투기장 콘텐츠 자체는 매우 재미있으니 많이들 신청해 즐겨봤으면 한다. 또한, 더 많은 유저들과 대결할 수 있게 가이우스 서버와의 통합 투기장 매칭이 이뤄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