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데미지 스킨을 획득하자, 메이플스토리 할로윈 이벤트
2016.10.27 15:03게임메카 허진석 기자
▲ 27일 시작한 메이플스토리 할로윈 이벤트
특별한 데미지 스킨을 획득할 기회가 왔다.
27일, 메이플스토리는 정기 점검 종료와 함께 신규 이벤트 '할로캣의 할로윈 파티'를 시작했다. 세 구성으로 나뉜 이번 행사는 11월 9일까지 진행하며, '데미지 스킨'을 비롯한 풍성한 보상을 준비해 유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할로캣의 할로윈 파티' 이벤트는 '할로윈 캔디를 얻어 보세요!', '할로윈 캣오랜턴 키우기', '할로캣의 매일매일 할로윈 탈 선물'로 구분된다. 참여 방법은 항목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조건이 간단해 모든 보상을 어렵지 않게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 이벤트 참여를 위해선 주요마을에 위치한 '할로캣' NPC와 대화하거나, 이벤트 알림이를 클릭해 퀘스트를 받아야 한다. 이후 레벨 범위의 몬스터를 사냥하면 '할로윈 캔디'를 획득하고, 이를 이용해 '특대 할로윈 캔디 의자', '할로윈 캣오랜턴 탈', '할로윈 캔디 부자 의자'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캔디 아이템은 2016년 11월 9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으니 일정에 유의하자.
▲ '할로윈 캔디' 더블클릭 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목록
▲ 메이플스토리 '할로윈 캔디' 나눔 보상 아이템
캔디는 아이템 교환뿐 아니라 나눔의 용도로도 쓰인다. '[할로윈] 할로캣의 할로윈 파티!' 퀘스트를 완료하면 '트릭 오어 트릿 의자'를 얻으며, 의자에 앉으면 다른 유저에게 캔디를 나눠줄 수 있다. 나눔 횟수가 25에 달하면 '할로윈 캣오랜턴 탈'을, 50회 기록 시 '할로윈 캔디 부자 의자'를 받을 수 있다.
이게 끝이 아니다. 이벤트 기간에 캔디 나눔 랭킹을 집계하고, 일정 순위를 기록한 유저에겐 특별한 보상을 지급한다. 준비된 아이템은 '할로캣 데미지 스킨'과 '할로캣의 마녀 모자', '특대 할로윈 캔디 의자'이며, 1위부터 100위까지 에겐 세 보상을 모두 지급한다. 이 가운데 데미지 스킨은 사용 후 다른 스킨으로 변경 전까지 영구 적용된다.
▲ 메이플스토리 '트릭 오어 트릿 캔디' 나눔 랭킹 보상
이 밖에도 할로윈 퀘스트 완료 시 다양한 버프를 주는 '캣오랜턴'과 드라큘라, 프랑켄슈타인 등 할로윈에 어울리는 탈을 지급한다. '캣오랜턴'은 캔디를 먹여 육성할 수 있고, 성장 레벨에 따라 최대 '영원한 환생의 불꽃(기간제 14일)' 아이템을 추가로 제공한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는 27일 패치를 통해 경매장 캐시 아이템 등록과 신고 시스템 개편, 프리미엄 PC방 보상 업데이트 등 다양한 사항을 조정 및 추가했다. 패치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8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