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치 체감차 개선이 핵심, 피파온라인3 8차 테스트 구장 진행
2016.12.08 14:34게임메카 허진석 기자

9일, 피파온라인3의 8차 테스트 구장이 오픈한다. 1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8차 구장은 지난 테스트에서 나온 유저 피드백을 반영, 능력치 성장 곡선은 7차 때와 같은 상황에서 체감 관련 밸런스를 조정한 것이 주안점이다. 참고로 7차 테스트 종료 후 유저들은 '선수들의 능력치 차이는 실감할 수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체감이 둔해졌다'란 의견을 남긴 바 있다.
8차 테스트 구장은 오픈부터 마지막 날까지 매일 24시간 운영된다. 신속한 진행을 위해 테스터를 새로 선발하지 않았으며, 기존 7차 대상자들만 구장에 입장할 수 있다.
테스터 유저들은 12월 6일 자 라이브 서버의 감독 정보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최초 접속 시 EC시즌 1명 지명선수팩을 증정한다. 선수팩 개봉 시 1강화와 5강화, 10강화 EC시즌 선수를 획득해 능력치에 따른 성능 차이를 더 쉽게 느낄 수 있다.
운영 측은 추가 개선 방향을 접하기 위해 라이브 서버와 같은 스쿼드로 플레이 후 ▲ EC 시즌 1강화 스쿼드 플레이 ▲ 5강화 스쿼드 플레이 ▲ 10강화 스쿼드 플레이 순으로 테스트를 부탁했다. 테스트 구장에서 10회 이상 경기를 진행한 유저는 설문 조사에 응할 수 있다. 설문은 작성 후 수정이 불가능하며,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는 지급형 EP카드 (4천만 EP)가 지급된다. 다음은 피파온라인3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된 8차 테스트 구장 관련 공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EA SPORTS FIFA 온라인 3 GM네라주리 입니다.7차 테스트 구장에 이어 선수 능력치 체감 차이 개선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지난 테스트 후 많은 감독님께서 능력치 차이는 체감되지만 전체적인 체감이 둔해졌다는 의견을 남겨주셔서,좀 더 원활한 플레이를 하실 수 있도록 능력치 성장 곡선은 7차와 동일하게 유지하되속도 등 다양한 상황의 체감과 관련된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테스터 감독님께서는 적용 내용을 확인하신 후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 부탁 드립니다.8차 테스트 구장에 대한 상세 내용은 하단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1. 테스트 일정 및 테스터 대상1) 테스트 기간: 2016년 12월 09일(금) 12:00 ~ 12월 11일(일) 23:592) 서버 오픈 시간: 테스트 기간 중 24시간 운영3) 테스터 대상: 지난 7차 테스터에 당첨되신 감독님※ 테스트 일정은 서비스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속한 테스트 진행을 위해 부득이하게 추가 테스터 모집이 진행되지 않은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2. 테스트 구장 적용 사항 및 이용안내3. 설문조사 및 보상1) 테스트 기간: 2016년 12월 09일(금) 12:00 ~ 12월 11일(일) 23:59- 테스트 구장 적용 사항을 참고하시어 설문에 참여해주세요- 설문조사는 [테스트 구장 페이지] > [설문조사]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작성 후 수정이 불가하므로 충분한 플레이(10판) 후 신중하게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2) 보상(12/15(목) 지급 예정)- 설문에 참여하신 모든 감독님: 지급형 EP카드 (4천만 EP)[설문조사 유의사항]- 테스트 기간 중 아이디당 1회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설문 보상은 라이브 서버 아이디로 지급되며, 서비스 상황에 따라 지급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무응답 설문이나 설문과 무관한 내용을 작성하실 경우 보상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NS 화제
-
1
AI 사용 논란, ‘포스탈’ 신작 공개 48시간 만에 개발 취소
-
2
'철권' 하라다 가츠히로 PD, 올해 말 반다이남코 퇴사한다
-
3
[롤짤] 실망스러운 디플 독점, KeSPA 컵 졸속 운영 논란
-
4
한국형 퇴마RPG '전국퇴마사협회' 19일 앞서 해보기 출시
-
5
[순정남] 출장 오는 메딕이모, 게임 속 '돌팔이' TOP 5
-
6
[오늘의 스팀] 데모부터 ‘압긍’ 받았던 언비터블 출시
-
7
9일 예정이었던 몬헌 쇼케이스, 일본 지진으로 연기
-
8
19일까지, 에픽스토어 '호그와트 레거시' 무료 배포
-
9
스팀 평가 ‘압긍’ 받은 리듬 닥터, 정식 출시 전환
-
10
미국에서 Xbox 제친 콘솔 '넥스 플레이그라운드' 화제
많이 본 뉴스
-
1
AI 사용 논란, ‘포스탈’ 신작 공개 48시간 만에 개발 취소
-
2
[오늘의 스팀] 데모부터 ‘압긍’ 받았던 언비터블 출시
-
3
마동석표 액션, 용과 같이 디렉터 신작 '갱 오브 드래곤' 공개
-
4
[롤짤] 실망스러운 디플 독점, KeSPA 컵 졸속 운영 논란
-
5
업데이트 주의보, 버그 쏟아진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
-
6
'철권' 하라다 가츠히로 PD, 올해 말 반다이남코 퇴사한다
-
7
19일까지, 에픽스토어 '호그와트 레거시' 무료 배포
-
8
엣지러너 캐릭터 포함, 사이버펑크 TCG 발표
-
9
[순위분석] 시즌 말이라지만, 디아블로 4 출시 이래 최하위
-
10
[오늘의 스팀] 용 0 평가, 원작 '압긍' 디렉터즈 컷 '복합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