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과 전략의 조합(다크 헤븐)
2002.02.08 14:21김성진기자
새로운 차원의 게임
`다크 헤븐`은 온라인 네트웍 상에서 서버를 통해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3D 액션 전략 게임이다. 기존의 퀘이크나 언리얼과 같은 1인칭 시점에서 게임을 진행하며 스타크래프트나 C&C와 같이 자원을 생산하여 자신의 기지를 건설하고 확장해 나가는 방식이 적용되어있다.
이 게임의 큰 목적은 액션과 밀리터리를 좋아하는 FPS의 게이머들과 마법이나 판타지를 좋아하는 롤플레잉 게이머를 하나의 게임에서 서로의 강점을 살려 플레이를 한다는 것이다. 16명까지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며 SF와 판타지 종족을 선택하여 게임을 즐길수 있다.
게임 플레이를 위해 다양한 형식의 14개의 레벨이 제공될 예정이다. 가로 300미터와 세로 300미터 정도의 맵은 4명이 즐길수 있는 크기로 디자인 되었으며 16명의 플레이를 위해서는 가로 700미터와 세로 700미터 크기로 SF적인 레벨과 중세 판타지적 레벨, 우주의 잃어버린 행성 등 각각의 레벨에 테마가 존재하여 한 게임 플레이 타임은 대략 30분에서 40분 정도로 진행된다.
게이머는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2가지 종족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Terrest`라는 종족은 인간을 바탕으로 한 종족으로 다양한 무기와 보조무기를 바탕으로 밀리터리 전략을 구사하여 전투를 할 수 있는 종족이다. `Olutio`는 마법을 바탕으로 하는 종족으로 캐릭터를 게임내에서 게이머가 원하는 타입으로 진화시켜 외형적인 모습과 마법 등을 다양하게 변화시키며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종족이다.
종족 선택 후 자신이 원하는 지역에 자신의 메인 기지를 건설해야한다. 기지 건설에서는 지형 조건을 잘 살펴 공격과 방어가 용이한 지역에 건설해야 하며 건설 후에는 자원생산을 통해 무기와 다른 다양한 건물과 마법 등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방어진을 구축하기 위해 외벽을 건설할수 있으며 가드 디바이스 등을 건설하기도 한다.
캐릭터들은 자신의 메인 기지에서 새로운 생성과 진화를 시킬수 있으며 종족 특성에 의한 다양한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로 상대방의 메인 기지를 모두 파괴시키면 승리할 수 있다. 기존 3D 액션의 공간감을 최대한 표현하기 위해 실내와 실외를 적절히 혼합하여 구성 되어 있으며 캐릭터의 전투시 스피드를 최대한 높여 게임의 긴박감과 액션성을 강조했다.
마법은 3D 폴리곤과 빌보드 형식, 그리고 파티클 형식을 적절히 사용하여 3차원 마법 효과를 살렸으며 하늘을 뒤덮는 엄청난 크기의 전함 이동과 전투기 공격, 화면의 진동효과 등으로 전투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다크 헤븐`은 온라인 네트웍 상에서 서버를 통해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3D 액션 전략 게임이다. 기존의 퀘이크나 언리얼과 같은 1인칭 시점에서 게임을 진행하며 스타크래프트나 C&C와 같이 자원을 생산하여 자신의 기지를 건설하고 확장해 나가는 방식이 적용되어있다.
이 게임의 큰 목적은 액션과 밀리터리를 좋아하는 FPS의 게이머들과 마법이나 판타지를 좋아하는 롤플레잉 게이머를 하나의 게임에서 서로의 강점을 살려 플레이를 한다는 것이다. 16명까지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며 SF와 판타지 종족을 선택하여 게임을 즐길수 있다.
게임 플레이를 위해 다양한 형식의 14개의 레벨이 제공될 예정이다. 가로 300미터와 세로 300미터 정도의 맵은 4명이 즐길수 있는 크기로 디자인 되었으며 16명의 플레이를 위해서는 가로 700미터와 세로 700미터 크기로 SF적인 레벨과 중세 판타지적 레벨, 우주의 잃어버린 행성 등 각각의 레벨에 테마가 존재하여 한 게임 플레이 타임은 대략 30분에서 40분 정도로 진행된다.
게이머는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2가지 종족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Terrest`라는 종족은 인간을 바탕으로 한 종족으로 다양한 무기와 보조무기를 바탕으로 밀리터리 전략을 구사하여 전투를 할 수 있는 종족이다. `Olutio`는 마법을 바탕으로 하는 종족으로 캐릭터를 게임내에서 게이머가 원하는 타입으로 진화시켜 외형적인 모습과 마법 등을 다양하게 변화시키며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종족이다.
종족 선택 후 자신이 원하는 지역에 자신의 메인 기지를 건설해야한다. 기지 건설에서는 지형 조건을 잘 살펴 공격과 방어가 용이한 지역에 건설해야 하며 건설 후에는 자원생산을 통해 무기와 다른 다양한 건물과 마법 등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방어진을 구축하기 위해 외벽을 건설할수 있으며 가드 디바이스 등을 건설하기도 한다.
캐릭터들은 자신의 메인 기지에서 새로운 생성과 진화를 시킬수 있으며 종족 특성에 의한 다양한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로 상대방의 메인 기지를 모두 파괴시키면 승리할 수 있다. 기존 3D 액션의 공간감을 최대한 표현하기 위해 실내와 실외를 적절히 혼합하여 구성 되어 있으며 캐릭터의 전투시 스피드를 최대한 높여 게임의 긴박감과 액션성을 강조했다.
마법은 3D 폴리곤과 빌보드 형식, 그리고 파티클 형식을 적절히 사용하여 3차원 마법 효과를 살렸으며 하늘을 뒤덮는 엄청난 크기의 전함 이동과 전투기 공격, 화면의 진동효과 등으로 전투 분위기를 극대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