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풍선도, 포탄도 아닌 눈싸움이라 이거지!(스노우 해저드)
2002.07.26 13:20김성진기자
익숙하면서도 이질적인...
그동안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 사이에는 대전슈팅이라고 하면 각종 메카닉이 나와 포탄을 발사하는 것이라는 인식이 많았다. 이는 본 기자도 마찬가지로 이런 장르의 대표격인 포트리스 2 블루의 영향임을 부정하지는 않겠다. 물론 이런 점을 파악한 온라인 게임 제작사들은 이와 비슷한(또는 흡사한) 온라인 게임을 제작해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에 선을 보였으며 이중 몇 개는 게이머의 눈을 끄는데 성공했었다. 그러나 이번에 소개할 스노우 해저드는 일단 메카닉이라는 소재를 과감히 버렸다는 것만으로도 점수를 받을 만하다.
오호라~ 눈싸움이로고...
먼저 스노우 해저드의 특색있는 모습을 꼽으라면 주저없이 눈싸움을 소재로 삼았다는 것을 들겠다. 이 게임은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온라인상에서 최대 8명의 게이머들이 서로 팀을 이뤄 플레이한다. 게임에 등장하는 총 8종류의 캐릭터는 물과 불, 쇠, 땅의 4가지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의 속성들끼리 물고 물리는 천적관계를 형성해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만들어내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각 캐릭터들에게는 독특한 능력이 부여되어 있는데, 자신들의 속성에 맞는 특수공격이 바로 그것이라 하겠다. 이런 능력은 1대 1의 대인공격과 1대 다수의 지역공격을 할 때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제작사측은 밝히고 있다.
기상변화가 모든 것을 좌우하지는 않는다
그동안 경험해왔던 대전슈팅게임에서 변수는 기상조건과 사용하는 메카닉의 위치에 따른 것이 많았다. 그러나 위치라는 점에 비춰볼 때 이것의 단점은 게이머들의 자발적인 선택이 아니라 게임 시스템에 따라 랜덤하게 주어진다는 것이었다. 이는 다시말해 ‘운이 좋으면 쉽게 승리를 쟁취할 수 있는 것’이어서 게임상 전략과 전술이라는 부분에서 취약점을 보이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스노우 해저드는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게이머들이 조종하는 각 캐릭터들에게 팀웍이라는 것을 부여했다. 즉 맵상에서 각 캐릭터들이 보여주는 대열과 위치에 따른 변수가 바로 전략이라는 것과 결합되어 게임의 승패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데, 이 때의 결과물이 바로 팀웍이라는 것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리얼타임과 턴 방식을 동시에 느끼자
스노우 해저드는 기존의 대전슈팅 게임과는 달리 리얼타임과 턴 방식을 섞은 게임 시스템을 따른다. 먼저 리얼타임은 턴 방식의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 적용되는 것으로 정해진 시간 안에 이동이나 진형배치, 지뢰설치 그리고 게임상 중요한 역할을 하는 깃발을 찾을 수 있으며 이 시간이 지나면 각 캐릭터들은 주어진 시간 내에 상대방을 공격하는 턴제의 일반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이 점이 지금까지의 대전슈팅 게임과 차별되는 모습이라 하겠으며 뭔가 독특한 게임을 즐기고 싶은 게이머는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는 스노우 해저드를 기대해도 좋을 듯 싶다
그동안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 사이에는 대전슈팅이라고 하면 각종 메카닉이 나와 포탄을 발사하는 것이라는 인식이 많았다. 이는 본 기자도 마찬가지로 이런 장르의 대표격인 포트리스 2 블루의 영향임을 부정하지는 않겠다. 물론 이런 점을 파악한 온라인 게임 제작사들은 이와 비슷한(또는 흡사한) 온라인 게임을 제작해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에 선을 보였으며 이중 몇 개는 게이머의 눈을 끄는데 성공했었다. 그러나 이번에 소개할 스노우 해저드는 일단 메카닉이라는 소재를 과감히 버렸다는 것만으로도 점수를 받을 만하다.
오호라~ 눈싸움이로고...
먼저 스노우 해저드의 특색있는 모습을 꼽으라면 주저없이 눈싸움을 소재로 삼았다는 것을 들겠다. 이 게임은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온라인상에서 최대 8명의 게이머들이 서로 팀을 이뤄 플레이한다. 게임에 등장하는 총 8종류의 캐릭터는 물과 불, 쇠, 땅의 4가지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의 속성들끼리 물고 물리는 천적관계를 형성해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만들어내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각 캐릭터들에게는 독특한 능력이 부여되어 있는데, 자신들의 속성에 맞는 특수공격이 바로 그것이라 하겠다. 이런 능력은 1대 1의 대인공격과 1대 다수의 지역공격을 할 때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제작사측은 밝히고 있다.
기상변화가 모든 것을 좌우하지는 않는다
그동안 경험해왔던 대전슈팅게임에서 변수는 기상조건과 사용하는 메카닉의 위치에 따른 것이 많았다. 그러나 위치라는 점에 비춰볼 때 이것의 단점은 게이머들의 자발적인 선택이 아니라 게임 시스템에 따라 랜덤하게 주어진다는 것이었다. 이는 다시말해 ‘운이 좋으면 쉽게 승리를 쟁취할 수 있는 것’이어서 게임상 전략과 전술이라는 부분에서 취약점을 보이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스노우 해저드는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게이머들이 조종하는 각 캐릭터들에게 팀웍이라는 것을 부여했다. 즉 맵상에서 각 캐릭터들이 보여주는 대열과 위치에 따른 변수가 바로 전략이라는 것과 결합되어 게임의 승패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데, 이 때의 결과물이 바로 팀웍이라는 것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리얼타임과 턴 방식을 동시에 느끼자
스노우 해저드는 기존의 대전슈팅 게임과는 달리 리얼타임과 턴 방식을 섞은 게임 시스템을 따른다. 먼저 리얼타임은 턴 방식의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 적용되는 것으로 정해진 시간 안에 이동이나 진형배치, 지뢰설치 그리고 게임상 중요한 역할을 하는 깃발을 찾을 수 있으며 이 시간이 지나면 각 캐릭터들은 주어진 시간 내에 상대방을 공격하는 턴제의 일반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이 점이 지금까지의 대전슈팅 게임과 차별되는 모습이라 하겠으며 뭔가 독특한 게임을 즐기고 싶은 게이머는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는 스노우 해저드를 기대해도 좋을 듯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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