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우주전이다!(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
2005.04.25 18:09게임메카 오재원
2004년에 출시된 스타워즈: 배틀프론트(이하 배틀프론트)는 영화에서 봐왔을 유명전투들을 한명의 병사가 되어 직접 체험하고 이를 대규모 네트워크 플레이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즐길 수 있다는 점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 역사는 광선검을 든 제다이들이 ‘붕붕’거리고 있는 동안 우주곳곳에서 피 흘리며 죽어간 수많은 병사들에 의해 쓰인 것이다 |
이런 전작의 성공에 힘입어 제작되는 배틀프론트 2는 2005년 5월 개봉할 예정인 스타워즈 에피소드 3과 X-윙과 같은 전투기를 이용한 우주전투를 추가한 작품이다.
좀 더 스토리를 갖춘 싱글미션
스타워즈 에피소드 1&2 그리고 고전작품의 전투를 그린 전작의 싱글미션은 특별한 스토리나 게임방식이 존재하기 보다는 단순히 적을 물리치면 다음 미션으로 넘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스페셜 유닛을 제외하고 그리 큰 차이점이 없었다는 점도 베틀프론트의 단점 |
실제 다른 게이머들과 멀티플레이 전투를 벌이기 이전에 받는 훈련요소 이상의 존재가치를 갖지 못한 이런 싱글플레이 요소는 배틀프론트 2로 넘어오면서 스토리라인과 다양한 미션완수 조건을 갖춘 새로운 요소로 탄생될 예정이다.
전작에서 프리퀄 3부작의 에피소드 1&2의 이야기를 다루었기 때문에 에피소드 3을 시작으로 클래식 3부작으로 이어지는 이야기는 총 12개의 행성에서 벌어진 전투를 통해 전개된다.
하나의 행성은 2~6개의 전투구획을 갖게 되는데 하나의 구획에서 전투를 벌이는 멀티플레이와 달리 싱글플레이의 경우 각 구획마다 각기 다른 미션 목적을 갖고 하나의 이야기 구조를 통해 이야기가 전개되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예를 들어 통신기지의 기능을 마비시킨 뒤(특정목표파괴)에 적의 기지를 급습하는 등으로 게임진행이 전개될 예정이다.
또 싱글미션의 경우 멀티플레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전략적인 전투가 어려운 점을 감안해2~3명의 캐릭터를 하나로 묶는 분대시스템을 도입해 좀 더 전략적이고 효율적인 전투가 가능하게 된다.
▲ 혼자서 독고다이로 누비는 일은 더 이상 없겠지? |
새로운 지역과 새로운 전투방식
죽음의 별을 파괴하기 위해 벌이는 타이파이터와 X-윙의 인상적인 전투를 기억하는가? 배틀프론트 2에서는 죽음의 별 지역을 추가하면서 전투기들이 벌이는 우주전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우주전을 승리하는 방식은 크게 2가지로 분류된다. 전작과 동일하게 끝까지 살아남아 적이 다시 생성될 수 없을 때까지 파괴하는 방식과 적이 생성되는 전함을 파괴하는 방식이다. 이는 멀티플레이 시에 단순히 개인과 개인의 실력을 많이 요구했던 전작과 달리 좀 더 전략적인 전투를 가능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예를 들어 단순히 뛰어난 개인 기량으로 적을 많이 격추시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더라도 주의를 다른 곳에 돌린 틈을 타 상대방이 호위함과 폭격기를 이용해 전함에 치명적인 공격을 가할 경우 오히려 패배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 전작에 비해 멀티플레이 시에 전략적인 요소가 많이 늘어나 클랜을 통한 전투가 활발해질 것이다 |
또한 많은 유닛숫자를 소비하지만 강력한 위력을 지닌 제다이 기사를 직접 조종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기 때문에 전작에 비해서 특별한 능력을 지닌(대신 높은 조작실력을 요구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전략도 좀 더 강화될 예정이다.
▲ 지형지물을 이용한 전략도 한층 강화됐다 |
새로운 요소로 무장한 배틀프론트 2는 PS2, Xbox, PC로 출시되며 각 플랫폼에 맞게 PS2의 경우 최대 24명, Xbox의 경우 36명, PC의 경우 64명의 멀티플레이 인원을 지원한다. 2005년 가을 출시될 예정이니 스타워즈와 대규모 FPS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라면 관심을 갖고 지켜보자.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5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