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붉어진 그들이 돌아왔다! 바스티안 리턴즈
2007.09.06 11:42게임메카
지난 2007년 7월11일 프리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 그라제의 ‘바스티안 리턴즈(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가 추억의 MMORPG ‘바스티안’의 화려한 리뉴얼을 통해 2007년 9월7일 오픈베타 서비스가 확정되면서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제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소설로도 출간된 바 있는 ‘바스티안’의 웅장한 세계관 및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P2M(Player to Monster: 플레이어가 몬스터로 변하는 시스템) 시스템, Tension(분노) 시스템, 축복 시스템, 공성전 시스템, 붉은암살단 시스템 등 기존 게임이 가지고 있었던 독특한 재미를 재현하면서 보다 치밀해진 스토리 구성, 각종 게임 시스템의 대거 업그레이드 등을 통해 더욱 완벽한 게임으로 거듭났다는 평을 받고 있다.
지난 2002년에 처음 공개된 후 게이머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며 소설로도 출간될 정도로 매니아들을 양산해 냈던 바스티안. 새롭게 모든 것을 재구성하여 돌아온 ‘바스티안 리턴즈’는 어떤 점이 업그레이드 되었는지 살펴보겠다.
'바스티안 리턴즈(이하VR)'는 이전 이투소프트에서 서비스 하던 MMORPG게임으로 현재 그라제에서 리뉴얼을 마치고 서비스 예정중인 게임이다.
■ 같은 것은 더 이상 없다. 리턴즈는 진화한다. 전직시스템 추가!
?게임사측에서 제공한 정보를 확인한 결과 공식적인 직업군은 3가지이나 분화된 6가지의 직업군이 존재 한다. 기존 이뎀의 유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전직시스템이 바스티안 리턴즈에서는 새로운 모습으로 부활한 것이다.
캐릭직업의 계열 분화를 살펴보면,
워리어: 풀암계열과 소드계열
레인저: 클러 계열과 보우계열
메이지: 백 마법(힐, 버프)계열
이처럼 '트리구조를 없애고 자유도를 높힌 스킬 시스템 방식'과 '흑 마법(공격)계열'로 이루어져?있으며 각 클래스 별로 별도의 숙련도를 제공하여 유저는 전직의 기분을 일찍 맛 볼 수 있게 되었다. 스킬 시스템의 변화도 돋보인다. 기존의 포인트 시스템에서 숙련도 시스템으로 바뀌면서 “찍고 찍는” 복잡한 Tree구조를 탈피하였고, 원하는 스킬을 자유롭게 배우고 숙련도 또한 자유롭게 올릴 수 있기 때문에 기존 “바스티안”과 “이뎀의 유산”에서 보지 못했던 새로운 시스템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 레벨이 깡패? 깡패는 없다
VR이 심혈을 기울이는 시스템 중 “붉은암살단”시스템이 있다. 붉은암살단은 유저가 게임 내에서 특정캐릭터에게 현상금을 등록하면 현상금을 노린 타 유저가 등록된 캐릭터를 암살하고 등록자에게 현상금을 받는 방식이다. 이 시스템상에서 유저들은 아이템 드랍 등 등골 서늘한 PK를 맛볼 수 있으며 게임 자체적으로도 활성화된 PK로 유저에게 어필하고 있다.
▲ 붉은암살단의 시스템 설명 |
■ 각종 유저들 욕구의 총집합! 텐션 시스템
VR은 유저들의 요구에 부합한 각종 시스템을 제공한다. 그 중 첫번째 시스템 텐션이다.
텐션은 바스티안 때에 호평을 받은 일종의 필살기 시스템이다. (프리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서 조차 유저들은 이를 필살기로 불렀다.) 전작인 이뎀의 유산 때에 사라진 것을 VR에서 유저들의 요구로 리뉴얼 한 것 이다. 3개의 게이지를 채울 때 마다 각각 이루어지는 공격력과 방어력의 상승. 유저들은 캐릭터의 텐션이 발동되어 몸이 붉어질 때 마다 평소에 잡지 못하는 고랩 몬스터를 잡으며 희열을 느꼈고 오픈 베타 때는 이마저 업그레이드 되어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발동 시킬 수 있다. 오픈베타 때 온몸이 붉어진 유저를 보면 자신의 사냥터를 잠시 넘겨 주는 매너가 필요할 지도 모른다.
▲ 화려한 텐션의 발동 모습 |
■ 축복 시스템
유저들의 욕구에 부합하는 두 번째 시스템은 축복! 축복시스템은 일정경험치마다 캐릭터에게 천사가 버프를 거는 착각을 일게 하기 때문이다.
자칫 레벨 업에 지쳐 지루해 할 유저들에게 톡톡 터지는 오렌지 봉봉, 코코팜 젤리, 쌕쌕
알갱이 같은 시스템들을 VR에서는 자주 접할 수 있다.
바스티인 리턴즈는 9월 7일 오픈베타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과거의 아픔을 모두 치유하고 멋지게 비상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많이 본 뉴스
- 1 페이커 “찝찝함 남은 우승… 내년엔 더 성장할 것“
- 2 [롤짤] 롤드컵 우승 '진짜 다해준' 페이커
- 3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4 몬헌 와일즈 베타, 우려했던 최적화 문제에 발목
- 5 이제 본섭은 어디? 소녀전선 중국 서비스 종료한다
- 6 예비군·현역 PTSD 오는 8출라이크, '당직근무' 공개
- 7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방치형 RPG 신작 낸다
- 8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정상화 완료
- 9 어쌔신 크리드 총괄 '편협한 공격 멈춰달라’
- 10 넥슨이 메이플월드로 만든 '바람의나라 클래식'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