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기다렸다! 극강의 자유도를 가진 심즈3!!
2008.03.24 18:31게임메카 김영대 기자
“심즈3 개발을 시작할 때 팀에게 지시한 목표가 2개 있습니다. 하나는 심이 자신의 집에서 나왔을 때 길 건너편의 이웃집 아이들이 뛰어 노는 것을 볼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고, 또 다른 하나는 더 이상 심이 새장 같은 곳에 갇혀있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심즈 스튜디오장 로드 험블(Rod Humble)이 한 말이다. 그만큼 ‘심즈3’를 개발할 때 게이머가 한 마을에서 자유롭게 살아간다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했다는 것이다.
‘심즈 시리즈’는 전 세계 9천 8백만 장이라는 경이로운 판매기록을 가진 타이틀이다. 또 게임이 출시된 이후에도 수많은 확장팩을 출시하며 인기를 지속해 오고 있는 타이틀이다. 이러한 시리즈의 최신작인 ‘심즈3’가 2009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심즈3의 큰 변화는 자유도에 있다!
‘심즈3’는 개발사가 3년간 개발한 개발엔진으로 제작된 게임이다. 전작과 달리 좀 더 오픈된 환경을 제공하는데, 이에 따른 자유도의 확장으로 게이머는 새로운 게임 플레이를 경험하게 된다.
심즈 스튜디오장 로드 험블은 “심즈 3에서, 심들은 집 구역의 경계를 벗어나 열린 마을로 나갈 수 있게 되며, 보다 심화된 인격 시스템을 이용해 다른 심들과 상호 작용할 수 있게 된다”며 “이러한 게임플레이는 무한한 창조 가능성을 제시한다. 또, 새로운 목표와 보상 시스템은 코어 게이머는 물론 라이트 게이머들도 게임을 보다 오랫동안 즐길 수 있도록 해줄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심즈3’는 전작의 그 어떤 시리즈 보다 자유도가 뛰어난 게임으로 탈바꿈했다. 전작 ‘심즈’에서 주었던 재미라면 게이머가 감정이입 할 수 있는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심즈3’는 마을에 소속돼 자유로이 살아가는 마치 리얼리티쇼를 보는 듯한 재미를 준다는 것이다.
▲ 마치 리얼리티 쇼를 보는 듯한 즐거움 이랄까?
게이머는 자신의 심으로 이웃집을 마음껏 돌아다닐 수 있고, 마을의 이곳 저곳을 자유롭게 기웃거릴 수 있다. 또 새로운 이웃을 발견해 친분을 쌓을 수도 있고, 시청이나 공원 같은 곳으로 놀러 가는 등 일상생활에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다.
특히 스토리텔링(Story Telling) 옵션에서는 심들이 새로운 친구를 만나기 위해 시내를 어슬렁거리거나, 점심을 먹기 위해 동네를 가로질러 가거나, 이웃집을 훔쳐보거나, 마주치고 싶지 않은 직장 상사와 맞닥뜨리는 등 새로운 일상을 선사한다.
▲ 시내(다운타운)면 시내...
▲ 공원이면 공원...
▲ 시청이면 시청 등 자유롭게 오갈 수 있다고~!
다양성을 추구한다! 혁신적인 캐릭터 생성~!
‘심즈3’에서 발전된 부분은 자유도 뿐만이 아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 또한 크게 확대됐다. ‘심즈3’에서는 훨씬 세세하게 만들 수 있는 캐릭터 생성 툴을 제공하는데, 근육량을 조절한 몸매와 얼굴의 부분적인 특징, 헤어스타일, 피부 색 등을 더욱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다.
따라서 게이머는 자신을 빼 닮은 캐릭터는 물론 유명 인사들을 닮은 심도 충분히 생성할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 기능에서 게이머가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은 캐릭터의 외향적인 부분만이 아니다. 게이머는 ‘심즈3’의 캐릭터에 성격을 부여할 수도 있는데, 이 성격 부여 시스템이 굉장히 독특하다. 바로 1개의 캐릭터에 5가지의 성격 특성을 조합할 수 있는 것이다.
▲ 휴지통 뒤지기를 좋아하지만 결벽증이 심한데다가 요리사 코스프레가 취미인 캐릭터??!!
‘참견하기 좋아하지만 잘 어울리지 못하고, 도벽까지 있는 할머니’
‘규범을
싫어하고 버릇 없는 유치한 펑크머리의 락커’
이처럼 게이머는 성격 조합에 따라 어떤 성격의 캐릭터든 만들 수 있다. ‘심즈3’에 캐릭터 생성을 위해 준비된 성격들은 굉장히 많고, 이를 활용한 성격 조합까지 생각해 보면 게임에서 약 7억 개의 다른 성격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것이다.
‘심즈3’에서 커스터마이징은 캐릭터에만 제한되지 않는다. 게임은 ‘창의성 툴’을 제공하는데, 이를 사용해 게이머는 식물, 바닥재, 의상, 소파, 벽지, 창문틀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이렇게 제작된 아이템들은 ‘심즈3’ 내에서 게이머의 집을 디자인 하는데 사용될 수 있어서 게이머가 꿈꾸던 인테리어의 집에서 생활할 수 있다.
▲ 내 집 마련의 꿈을 '심즈3'에서 이루는 건가...
이것은 시리즈의 진화다!
지금까지 새롭게 출시될 ‘심즈3’의 내용에 대해 알아봤다. 전작과 비교할 수도 없는 자유도와 커스터마이징 기능 등은 그 동안 새로운 ‘심즈’ 시리즈에 목말라 하던 게이머를 충분히 만족시켜줄 것이다.
육성의 재미에 리얼리티의 재미, 자유도까지 부여됐다. 개성 넘치고 독특한 나만의 캐릭터 생성까지 가능하다. 2009년 우리에게 다가올 ‘심즈3’! 이 최신작으로 인해 과연 ‘심즈’ 시리즈의 전 세계 판매량이 1억만 장을 돌파할 지 기대가 되지 않을 수 없다.
▲ 벌써부터 2009년을 설레게하면 남은 2008년 어떻게 보내라고..ㄱ-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