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넷째 주 위클리 비디오 게임
2008.05.20 17:56게임메카 시모나미
벌써 가정의 달이 반 이상 지나갔다. 산으로 들로 나가 놀기 좋은 5월이 지나간다고 너무 아쉬워하기보다는 이 시점에 출시되는 재밌는 게임들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번 주에도 재미있는 게임들이 출시될 예정이니 각자 취향에 맞는 게임을 골라서 플레이해보자.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5월 22일 Xbox360으로 출시되는 ‘아이언맨(Iron Man)'이다. 영화 ‘아이언맨’을 흥미있게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기울일만한 내용의 게임이며 화려한 시각효과는 플레이어를 즐겁게 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영화와 같은 주인공인 ‘토니 스타크’가 등장하며 유사한 스토리를 풀어간다. 천재적인 두뇌와 명성, 거기에 다국적 기업까지도 보유한 주인공은 중동에서 일상적인 무기 테스트를 수행하는 중에 무장단체의 습격을 받아 포로가 되고 스타크 기업의 무기로 무장한 이들은 토니에게 새로운 강력한 무기를 만들어 낼 것을 강요한다. 그러나 토니는 자신을 위한 궁극의 병기를 만들어 내고 이로서 탈출하는 데 성공한다. 토니는 가족의 오래된 친구이자 스승인 오바디아 스테인의 제지에도 불구하고 스타크 기업의 모든 무기 생산을 중지하기로 결정하고 모든 스타크 무기를 직접 없애 버리는 일에 전념하는 Iron Man이 된다. 게임은 이러한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1인 군대로써 공중이나 지상에서 탱크, 전투키, 대포, 강력한 화력의 무기 그리고 적들의 슈퍼 히어로들까지도 상대하는 재미를 만끽한다.
PS3 쪽도 가만히 보고만 있지 않는다. 5월 23일에 FPS 게임인 ‘HAZE’를 출시하며 FPS게임 유저들을 유혹한다. '타임 스플리터즈' 시리즈로 유명한 프리래디컬이 개발한 'HAZE'는 민간용병회사 '맨텔'에 용병으로 등록된 '쉐인 카펜터'의 시각으로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사건을 다룬 FPS게임이다. 2048년, 세계 각국의 정부는 민간용병회사인 PMC에 그 들 국가의 국방을 아웃소싱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PMC조직의 새로 등록된 병사로서 활동하게 된다. 정적들이나 반역자, 독재자들과 싸워서 승리를 쟁취하여야 한다. 조작 캐릭터의 시각 인식이나 신체능력을 단시간 동안 극대화 시켜주는 바이오케미컬 '넥터'를 사용하여 집중력, 인식력, 파괴력 등 여러 능력을 활용해서 게임을 풀어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 페이지 이동은 이쪽입니다 ↓
같은 23일에는 ‘모터스톰 컴플리트(MoterStorm Complete)’도 출시된다. 계곡이나 사막같은 오프로드를 달리는 레이싱 게임인 ‘모터스톰’시리즈의 완전판으로 100파트 이상으로 구성된 랠리카나 오토바이등의 머신이 크래쉬에 의해 망가지는 모습이 리얼하게 묘사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순한 레이스게임뿐 아니라 룰 없는 과격한 배틀도 즐길 수 있어 즐거움은 배가된다.
휴대용 게임기인 PSP로는 간만에 보는 한글화 RPG게임이 23일에 출시된다. 바로 ‘코디드 소울~계승되는 이데아’가 그 주인공이다. ‘CODED SOUL’은 몬스터를 포획하여 아군을 만들어가는 RPG 게임으로 생명의 위기에 있는 히로인을 구하기 위해 발을 내딛는 제이가 주인공이다. 몬스터를 코드화 하여 2마리까지 동시에 사역하여 함께 싸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몬스터의 숨겨져 있던 능력을 해방하거나 무기와 합체시키는 일도 가능하다. 이번 타이틀은 PS3로 발매된 'FolksSoul-잃어버린 전승-'과의 연동으로 PS3에서 강화된 몬스터를 PSP에서 플레이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PSP유저들 간의 통신대전으로 몬스터 교환이 가능하며 PS3에서 손에 넣은 아이템으로 미지의 퀘스트가 발생하는 등 PS3와의 연동으로 흥미가 더욱 증폭되고 있다.
NDS쪽에도 ‘마리오 파티 DS’가 5월 22일 정식발매된다. 접대용 게임으로 정평이 나있는 ‘마리오 파티 DS’는 보드게임 속에서 펼쳐지는 60종류 이상의 미니게임들을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파티 게임이다. 마이크에 숨을 불어넣어 촛불을 꺼서 양초의 위로 골을 향해 점프해 가는 「촛불 불기」, 터치펜으로 체리를 빙글빙글 돌려 멀리 던지기를 겨루는 「체리 던지기」 등, 닌텐도 DS만의 버튼, 마이크, 터치펜기능을 활용한 60종류 이상의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참가 인원수만큼의 닌텐도 DS 본체가 있으면 소프트웨어 하나로 최대 4명까지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3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