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건담 G 제너레이션 워즈, SD건담 시리즈의 10주년 기념 작품!
2009.07.29 14:32게임메카 조민혁 기자
‘반다이남코게임즈’는 명작 시뮬레이션 ‘SD 건담’ 시리즈의 10주년을 기념하는 작품을 Wii와 PS2용으로 8월 6일 발매한다. ‘SD 건담’ 시리즈는 모빌 슈츠나 모빌 아머가 다수 등장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를 소재로 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이번 작품에는 ‘퍼스트’로 불리는 오리지널 ‘기동전사 건담’부터 최신 건담인 ‘더블오’까지 세대를 넘은 건담 작품이 참전하고 있다.
또한 기존에 지탄받았던 시스템인 하로 시스템을 과감히 삭제하고 신 요소인 워즈 브레이크를 추가하는 등 유저의 편의를 위한 많은 변화가 있었다. 과연 ‘SD건담 G 제네레이션 워즈’가 10주년 기념이라는 타이틀에 걸맞은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역대 최다의 참전작품
다양한 참전 작품으로 건담의 시초인 ‘기동전사 건담’ 부터 최신 시리즈인 ‘기동전사 더블오 건담’까지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 작품뿐 아니라 소설, 만화책 등 설정으로만 볼 수 있었던 기체까지 모두 담고 있는 것이 ‘SD건담’의 매력인 만큼 이번엔 최신 소설인 ‘유니콘 건담’까지 참전할 예정이다. 총 30종류이상의 시리즈, 등장 유닛 700대 이상의 볼륨을 바탕으로 알려진 모든 건담의 세계가 게임속에서 펼쳐지게 된다.
▲ 모든 건담시리즈를 볼 수 있는 것이 최대의 장점!
시리즈의 틀을 파괴하는 ‘워즈 브레이크’
새로운 시스템인 ‘워즈 브레이크’는 원작 스토리를 따라가는 기본적인 게임 틀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가상의 스토리를 체험하게 해준다. 각 스테이지에 설정된 ‘워즈 브레이커’를 달성하면 작품을 초월한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if”시나리오를 전개하게 된다. 즉 시대와 세계관이 다른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주요한 이벤트와 특정 ‘워즈 브레이크’달성 시엔 원작에선 존재하지 않는 오리지널 CG 무비를 감상할 수 있다.
▲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WARS BREAK 발동!!
▲ 더블오 건담이 무력개입을 실시하러 찾아올지도 모른다
마스터 캐릭터 선택 기능
게임의 진행은 마스터 캐릭터를 선택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마스터 캐릭터를 선택하면 그 캐릭터의 시리즈 인물들을 동료로 스카우트 가능하게 되고, 더 발전하여 적 캐릭터까지 스카우트 가능하게 된다. 시나리오를 진행하다 보면 마스터 캐릭터를 추가할 수 있으므로,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의 캐릭터를 차례로 등록해가며 플레이 해보도록 하자.
▲ 원하는 캐릭터를 마스터 캐릭터로 설정하자
보충된 기본 시스템
자신의 유닛에게 장착 가능한 ‘옵션 파츠’ 기능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어있다. 기존의 능력치를 강화해주던 파츠 이외에도 일회용 파츠가 생겨난 것! HP를 회복시켜주는 파츠나, 무기를 보급시켜주는 파츠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또한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얻을 수 있는 에이스 포인트로 기존 캐릭터의 어빌리티를 강화시키거나 새로운 어빌리티를 취득할 수 있다. 어떤 어빌리티를 선택하는가에 따라 캐릭터의 성장이 확 달라지게 되어 캐릭터 육성에도 전략성이 부여되어있다.
▲ 뜨거운 전투를 보여주는 도몬은 공격력 위주로 육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