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즈믹브레이크, 미소녀 로봇의 화려한 대전!
2009.11.10 16:56게임메카 조민혁 기자
‘코즈믹브레이크’는 대전액션게임 ‘겟앰프드’를 개발한 윈디소프트의 차기작으로 메카닉 조립 액션게임이다. 대전, 협력, 성장이라는 3가지 큰 특징을 가지고 있는 ‘코즈믹브레이크’는 딱딱하고 묵직한 메카닉 게임을 벗어나 미소녀와 로봇의 조화를 통해 여성 유저들까지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그래픽과 게임성을 지니고 있다.
성장과 대전의 재미를 주는 게임
‘코즈믹브레이크’는 파괴된 우주에서 멀리 격리된 차원 ‘코즈믹 행성’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방식의 로봇 대전을 다루고 있다. 전 은하를 무대로 활약하고 있는 강철의 히어로들이 모여 서로의 명예를 위한 싸움에 대하여 소개한다.
▲ 귀여운 로봇 전투가 시작된다
-대전
자신이 조립한 3가지 로봇을 롤링시키며 5:5, 15:15, 30:30 등 다양한 다인 전투 모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대전 액션에선 빠른 스피드의 전투 방식과 로봇의 강렬한 액션성, 박진감 넘치는 타격감을 보여준다.
▲ 게임의 기본은 대인전이지!
-협력
‘코즈믹브레이크’에서 ‘협력’은 높은 난이도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꼭 필요한 요소로 혼자서 즐기는 메카닉 게임이 아닌 팀 단위로 보다 큰 스케일의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 온라인 게임의 장점인 협동의 재미도 빼놓을 수 없다
-성장
게임에서 로봇은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경험치와 액션 카트리지를 이용해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각 파츠 별 인첸트와 다양한 파츠 조합을 통해 개성 넘치는 자신만의 로봇을 생성 시킬 수 있으며, 생성된 로봇은 성장을 통해 더욱 강한 로봇으로 만들 수 있다.
▲ 점차 성장해서 미소녀 로봇으로...
-커스터마이징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은 자신이 소유한 로봇의 색상 및 모양을 자유롭게 변경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써, 이를 통해 유저는 개성 넘치는 자신만의 로봇을 만들 수 있다.
기본적으로 지정 페인트(EARTH, SKY, SNOW) 중 1개를 선택하여 기본 색상을 변경할 수 있으며, 각 파츠별로 메인컬러, 서브컬러, 라이트컬러 등을 결정할 수 있다. 또한, 스킨 및 다각형 편집 기능을 통해 세부적인 파츠 단위를 변경 시킬 수 있다.
▲ 똑같으면 재미 없잖아?
서로 다른 신을 믿는 세 가지 세력
‘코즈믹브레이크’는 세 가지 세력(DOS, WIZ, BRD)이 존재하며, 게임 튜토리얼을 시작할 때 세력선택을 하게 된다. 각각의 세력은 서로의 아크(신)을 부활시키기 위한 대전을 펼치게 된다.
▲ 세 신관 드라켄, 라이오스, 아이시의 모습
- DOS
‘힘’의 아크. 도스트렉스의 아래에 모인 영웅들로 구성된 연합 세력으로, 힘을 숭배하는 집단이기 때문에 알기 쉽게 서열이 정해진다. 약자를 괴롭히는 것을 최대의 수치로 생각한다.
신관-드라켄
기본적으로 ‘힘이 곧 모든 것 이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주장이 한쪽으로 치우쳐 있는 것은 알고 있지만, 그 생각을 관철 시키는데 어떠한 것에도 흔들리지 않는다.
가끔 농담 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 농담을 이해하는 로봇은 없다.
▲ 다대다 전투는 기본이다
- WIZ
‘지혜’의 아크. 위즈덤의 아래에서 모인 영웅들로 구성된 연합 세력이다. 차갑고 논리적인 스타일 집단이기 때문에 논리성 없는 주장은 금기 시 된다.
신관-아이시
오기가 있는 여성형. 명석한 두뇌와 뛰어난 지략을 가지고 있지만 자신을 제외한 모든 것을 업신여기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녀의 활약상은 영웅들 중 가장 뛰어나, 그녀와 함께 악을 상대할 땐 너무나도 든든하다.
▲ 육전형으로 커스터마이징 된 로봇
- BRD
‘용기’의 아크. 브레이다인 아래에서 모인 영웅들로 구성된 연합 세력이다. 매우 정렬적이며, 상냥하지만 두뇌 플레이는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은 절대 굽히지 않는 집단이다.
신관-라이오스
매우 정열적이며 상냥한 열혈 로봇. 하지만 두뇌 플레이는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은 절대 굽히는 법이 없다. 원래 어려운 상황의 로봇에게 도움을 주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성격이지만, 본인의 입장에서 경솔하게 행동 하면 안된 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다양한 코즈믹브레이크의 맵 소개
‘코즈믹브레이크’는 크게 연합전을 즐길 수 있는 30:30과 15:15의 맵 19종과 일반 팀전을 즐길 수 있는 5:5 맵 8종이 현재 준비되어 있다.
-연합전
선셋시티, 렐릭타워, 더스티 케이브, 다크 필드, 네블러트리, 스팁록스, 샌드클리프 샌드, 노엘 블리자드, 템플 사이트, 그린윈드, 덤프언덕, 레일워커, 그레이시아 나이트, 고앵글러, 볼케이노 해븐, 덤프언덕, 레일워커, 그레이시아 나이트, 고앵글러, 볼케이노 해븐, 딥 포레스트, 디바이드리버, 두르로드, 라인브릿지 등의 맵이 존재한다.
▲ 연합전 대기방 이미지
-5:5 전투
스타 콜로세움, 데저트브리즈, 선라이크 크리즈, 화이트 벨리, 메테오스 힐, 그린바, 스타 베이스, 빅 브릿지 등의 맵이 있다.
▲ 정신 없는 5:5 전투의 모습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