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룡기, 드디어 공개된 `창천2` 의 완성형
2011.10.26 17:32게임메카 임진모 기자
▲
위메이드는 금일(26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내년 1분기 서비스 예정인 '천룡기' 를
공개했다
위메이드가 내년 1분기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 중인 신작 MMORPG ‘천룡기’ 가 금일(26일)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공개되었다. ‘천룡기’ 는 ‘창천 온라인2’ 로 기획된 프로젝트로, 전투 시스템과 그래픽 리뉴얼을 통해 완전히 새롭게 선보인 게 특징이다.
‘천룡기’ 는 논타겟팅 액션을 채택한 무협 MMORPG로, ‘창천 온라인2’ 를 모태로 한 자체 개발 엔진과 ‘미르의 전설’, ‘창천 온라인’ 개발의 노하우를 총망라한 대규모 프로젝트다.
?
▲
'천룡기' 시네마틱 영상
삼국지를 최소화, 천룡기의 시나리오
천계의 신 천제가 인간계를 멸망시키려던 멸천마왕을 황천에 봉인하면서 세계는 평화를 되찾는다. 하지만 후세의 인간들이 사악한 마계의 힘을 빌려 세상을 장악하려는 음모를 꾸미고 멸천마왕을 부활시킨다. 이와 함께 봉인되었던 다섯 마신도 부활하였고 중원으로 내려와 세상을 죽음의 땅으로 물들이기 시작한다.
당시 중원은 계속되는 전쟁으로 인해 폭력과 살육을 반복하고 있었으나, 멸천마왕의 부활을 알게된 삼국의 영웅들은 뜻을 규합해 동맹을 맺는다. 이윽고 시작된 악의 세력간의 싸움에서 출중한 무예를 지닌 의협들이 대항하지만 막을 수 없었고 황천의 문이 열린 혼돈의 시대가 도래한다. 민중들은 악의 세력을 몰아내고 중원에 평화를 되찾을 영웅(유저)을 기다리고 있다.
▲
중원을 위협하는 악의 세력들, 세계는 영웅(유저)의 탄생을 기다리고 있다
직업과 전문직업을 통해 영웅으로 거듭나라
▲
'천룡기' 플레이 영상
‘천룡기’ 의 직업 시스템은 협객과 술사, 도사와 검객 등 총 4 종류로 구분된다. 협객은 쌍검을 주무기로 치고 빠지는 등의 액션과 연속기가 특징으로, 은신을 통해 치명타를 가하는 딜러형 타입이다. 술사는 부채와 지팡이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원거리 공격에 특화되었다. 스킬 유형으로는 바람과 땅 속성을 사용한다.
▲
딜러형 암살자 협객과
▲
원거리 공격의 술사의 일러스트
도사는 검과 악기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아군에게 다양한 버프와 회복 스킬 사용이 가능한 치유사 역할을 맡는다. 또한 소환수를 통해 전투를 진행할 수도 있다. 검객은 거대 무기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힘과 방어력이 타 직업보다 높아 파티의 중심이자 선봉의 역할인 탱커로 제격이다.
▲
게임 내 유일한 치유사인 도사
▲
파티의 선봉이자 탱커, 검객
직업과는 별개로 캐릭터 레벨 20이 되면 전문기술(사회 직업 시스템)을 배울 수 있다. 전문기술은 총 2종류로 무협직업군과 제조직업군으로 나뉜다. 무협직업군은 황실호위대와 개방거지, 녹림비적과 상단표사 등이며, 제조직업군은 세공사와 무구장인, 요리사와 의원 등으로 분류된다. 해당 전문직업은 유저가 원하면 언제든지 바꿀 수 있으며, 성과를 통해 황실의 대장군과 개방의 방주 등 서버 내 소수만 가질 수 있는 고위 직업에 다다를 수 있다.
인과관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천룡기’ 는 여타 무협게임들 처럼 공통 무공을 사용해 전투를 진행한다. 운기조식은 체력과 내력을 회복할 수 있으며, 경공술은 지역 곳곳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탄보(보법)는 적의 공격을 피하거나 재빨리 벗어날 수 있다.
공통 무공 외에도 직업 특징에 따라 다양한 공격 무공도 존재한다. 공격 무공은 일반무공과 연환무공으로 다시 분류되는데 일반무공에서 일부 무공은 쿨타임을 무시한 연속 공격이 가능하지만 시전 후에는 추가적인 쿨타임 패널티를 얻게 된다. 연환무공은 특정 퀘스트로만 얻을 수 있는 무공으로 단축키를 연속으로 누르면 초식이 발동되고 타이밍에 맞춰 끝까지 연계시키면 필살기가 시전된다.
유저는 각 세력 주요 NPC와의 인맥관리(퀘스트)를 통해 일정이상 친분을 쌓으면 성장에 필요한 특수한 무공을 전수 받을 수 있다. 또한 친밀도에 따라 다양한 NPC들과 새로운 관계를 이어갈 수 있으며, 퀘스트의 종류는 반복과 수행, 기연과 시련 등 총 4가지의 다양한 임무도 받을 수 있다.
퀘스트와는 별개로 위업과 도감 시스템을 활용해 다양한 보상도 받을 수 있다. 보상의 종류는 무공을 강화할 수 있는 심득 포인트나 레벨을 올려주는 등 파격적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도감은 채집과 제조, 거래와 강화 등 게임 내 다양한 보조 활동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판타지 무협답게 독특한 느낌의 세계관을 선보일 예정이다
▲
2012년 논타겟팅 무협 MMORPG 시장의 또다른 호적수 '천룡기'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8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9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10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