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 온라인 공개서비스, 플레이 타임에 따라 보상도 강화된다
2012.10.04 14:58게임메카 임진모 기자
▲
오는 5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하는 '간장 온라인' (사진 제공: SG 인터넷)
지난달 8일 혼자서 24인용 군용 막사(텐트)를 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에서 열린 ‘T24 페스티벌’ 행사에서 ‘신의 한 수’ 마케팅으로 화제에 오른 MMORPG, ‘간장 온라인’의 공개서비스가 오는 5일부터 시작된다.
중국의 성세호동 개발, SG인터넷이 서비스하는 ‘간장 온라인’은 수나라 말기 황제에 등극한 양광이 백성을 핍박하는 폭군으로 돌변하게 되면서 이에 대항하는 의용군의 이야기를 그린다. 여기에 민간에 퍼지고 있는 전설의 명검 간장막야 전설의 진위와 적대국인 수, 당나라에 비밀이 새어나가지 않도록 막아야 하는 중차대한 임무도 겸한다는 설정이다.
무기와 펫도 함께 성장하는 ‘간장 온라인’의 특징
‘간장 온라인’의 특징은 총 4가지로 요약된다. 첫 번째는 ‘무기 수련’으로, 캐릭터와 함께 무기도 성장한다는 콘셉트다. 무기는 레벨업을 통해 얻은 수련 포인트를 소모해 등급을 향상할 수 있으며, 더 강력한 형태로 새롭게 태어난다. 두 번째는 ‘무기 융합’으로, 새로운 무기와 융합시킴으로써 더 강력하게 진화하게 된다. 참고로 융합 조건은 일정 수련을 거친 무기로 한정된다.
▲
캐릭터와 함께 장비도 성장한다는 콘셉트의 '무기 수련'
▲
무기에 무기를 더해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무기 융합'
세 번째는 ‘영혼 합체’로, 현재 소환 중인 펫(애완동물)과 무기를 서로 합체시켜 강력한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잘 활용하면 자신만의 스킬트리와 전투 방식의 육성도 가능하다. 마지막 네 번째는 ‘퀘스트 대행’으로, 혼자의 힘으로 수행하기 역부족인 퀘스트 의뢰를 받았을 때, 타 게이머에게 대신 퀘스트를 수행하게 할 수도 있다. 대신 타 게이머에게 일정량의 GP나 아이템을 제공해야만 퀘스트 대행이 성립된다.
▲
혼자의 힘으로 역부족인 퀘스트는 타 게이머에게 대신 수행하게 할 수도 있다
플레이 난이도 초급부터 고수까지 분류된 4가지 직업군
‘간장 온라인’ 공개서비스에서 게이머가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은 전사, 무사, 자객, 궁수, 법사 등 총 5개다. 먼저 전사는 힘과 인내(스텟)가 높아 적을 정면에서 상대할 수 있다. 방어구로 유일하게 중갑을 입을 수 있어 파티를 수호하는 역할에도 제격이다. 주무기는 망치와 도끼며 각종 상태 이상, 제어 스킬도 겸해 직업군 중 가장 높은 난이도의 컨트롤을 요구한다.
▲
높은 힘과 인내를 바탕으로 아군을 수호하는 '전사'
무사는 힘과 민첩 그리고 인내가 높아 뛰어난 회피능력과 이동속도를 자랑한다. 방어구는 경갑류를 착용하며, 주무기는 창으로, 긴 사거리를 자랑한다. 스킬은 상대의 약점을 파고들어 추가 대미지를 안겨 주거나 크게 휘둘러 근처 적들을 한꺼번에 공격할 수도 있다.
▲
높은 힘과 민첩을 바탕으로 상대의 약점을 파고들어 추가 대미지를 안길 수
있는 '무사'
자객은 민첩과 인내가 높아 적에게 순간적으로 높은 대미지(치명타)를 가할 수 있어 PK와 같은 일대일 싸움에서 상대를 제압하는데 능하다. 주무기는 양손으로 휴대할 수 있는 암기며, 경공도 뛰어나 상대가 도망칠 때 빠르게 따라붙는 것도 가능하다. 스킬은 상대에게 출혈을 유발시키거나 시력을 약화시켜 일정 시간 동안 명중률을 떨어뜨릴 수도 있다.
▲
높은 민첩과 인내를 바탕으로 PK와 같은 일대일 싸움에 능한 '자객'
궁수는 민첩에 특화된 직업군으로 활을 자유자재로 다룬다. 방어구는 가죽 갑옷을 착용하며, 가장 긴 사정거리를 자랑해 전투에서 공격 우선권을 확보하는데 유리하다. 스킬은 화살을 연속 발사하거나, 상대를 혼란에 빠트리면서 자신의 명중률을 높이는 등의 특수한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
높은 민첩과 활을 주무기로 전투에서 공격 우선권을 확보하는데 유리한 '궁수'
법사는 지능과 인내가 높고 아군 치료와 버프 스킬로 전력을 한층 더 강화시킬 수도 있어 파티에서 가장 선호하는 직업군이다. 의술 외 마법 사용도 능통해 독으로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주거나 능력을 약화시킬 수 있다.
▲
높은 지능과 인내를 바탕으로 아군 치료와 강화에 능한 '법사'
플레이 타임에 따라 증가하는 보상 시스템
‘간장 온라인’은 게이머 캐릭터의 레벨이 10이 되면 오프라인(수련) 기능이 활성화된다. 수련 기능은 로그아웃할 때마다 플레이 타임에 따라 일정 경험치를 보상으로 획득하게 해주는 시스템으로, 최대 10시간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레벨이 되면 온라인(수련) 기능이 추가돼 분당 1GP를 소모하고 대량의 경험치와 맞바꿀 수 있다. 특히 착용하고 있는 무기의 레벨이 높거나 품질이 좋을수록 획득하게 되는 경험치의 양도 상승한다.
▲
온라인과 오프라인 보조 수련 창 이미지
플레이 타임에 따라 보상도 달라진다
이 밖에 MMORPG 장르에 걸맞게 길드와 던전 시스템, 기록 경신에 따라 보상이 주어지는 업적 시스템, 생활 스킬(채광, 채약, 낚시, 제작, 연단) 습득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제공된다.
▲
특정 목표 달성률에 따라 자신만의 고유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7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8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