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꿀팁] 필수 강화 아이템 '드래곤의 돌' 획득 방법
2017.01.17 15:08게임메카 김태진 기자
'카오스 혼테일의 목걸이'는 카오스(CHAOS) 모드의 혼테일에게 얻을 수 있으며 메이플스토리의 '국민 목걸이'다. 이 목걸이는 다른 장비들과는 다르게 '드래곤의 돌'로 강화를 할 수 있다. 강화는 한 번만 가능하며, 이미 다른 주문서로 강화된 목걸이에는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자.
▲ 단 한 번밖에 강화하지 못한다는 제한이 있지만, 강화 옵션이 너무 좋다
이런 조건이 붙었지만, 드래곤의 돌은 성공률 100%에 스탯 상승 수치가 높아 '카오스 혼테일의 목걸이'를 가진 유저라면 꼭 얻어야 한다. '드래곤의 돌 얻는 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자.
레벨 120이 되면 리프레 마을의 '쿠모'에게 '영웅의 흔적' 퀘스트를 받자. 그는 용의 숲으로 들어간 '기사 라울'을 찾아달라고 부탁한다. 라울은 '와이번의 협곡'에 가면 만날 수 있다. 와이번의 협곡은 마을에서 꽤 멀리 떨어져 있으니 '위험지역 총알택시'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 쿠모의 집은 리프레의 왼쪽 부분에 있다
▲ 걸어가기엔 거리가 너무 머니 총알택시를 이용하자
라울에게 말을 걸면 '나인스피릿의 알'을 되찾아 둥지 위에 올려놓아 달라고 부탁한다. '나인스피릿의 알'은 보스 몬스터인 '혼테일'이 드롭한다. 모든 모드의 혼테일에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지(EASY) 모드를 클리어해도 상관없다. 혼테일이 있는 생명의 동굴은 '파티 보스 창(단축키 T)'을 이용하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 마을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니 역시 총알택시를 이용하자
▲ 큰 둥지 봉우리의 오른쪽 끝 밧줄을 타고 올라가도록 한다
혼테일을 처치하고 나인스피릿의 알을 얻었다면 '큰 둥지 봉우리'에서 밧줄을 타고 올라가 '나인스피릿의 둥지'로 가자. 이곳에 도착하면 지역 중앙에서 제단을 찾을 수 있고, 캐릭터를 올리면 나인스피릿의 알이 자동으로 놓인다. 캐릭터 크기만큼 커진 나인스피릿의 알을 일반 공격으로 부수면 '나인스피릿의 아기용'이 태어난다. 아기용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가 완료됨과 동시에 '드래곤의 알'을 획득한다.
▲ 나인스피릿의 둥지 정 중앙에 제단이 있다. 올린 알을 부수고 퀘스트를 완료하도록 한다
이로써 드래곤의 돌을 얻는 퀘스트가 끝났다. 만약 다른 목걸이를 강화하기 위해 드래곤의 돌이 더 필요하다면, 나인스피릿의 알만 준비하자. 나인스피릿의 아기용에게 알을 가지고 말을 걸면 언제든지 드래곤의 돌로 바꿔주니 반복 수행을 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3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