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꿀팁] 복잡한 '토드의 망치' 사용법, 한 눈에 보자
2017.02.14 11:48게임메카 김태진 기자
지난 메이플스토리 꿀팁에서는 '장비 합성'으로 좋은 옵션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트리의 '무자본 유저들의 위한 추천 메소 벌이 방법'(링크) 공략을 통해 알 수 있다.
여기서 한 가지 의문이 생길 수 있다. 바로 '장비 합성'으로 좋은 옵션이 붙은 저레벨 아이템이 비싸게 팔리는 이유다. 이는 장비에서 다른 장비로 옵션을 옮길 수 있는 '토드의 망치' 때문이다.
▲ '토드의 망치'를 기다리고 있는 장비들. 저레벨 장비지만 가격이 비싸다
'토드의 망치'는 저레벨 장비에 붙은 좋은 옵션을 고레벨 장비로 옮기는 콘텐츠다. 단, 몇 가지 전제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첫 번째 조건은 스타포스 강화 1성 이상 장비다. '토드의 망치'를 한 번 사용할 때마다 스타포스 강화의 수치가 1씩 떨어지므로, 강화가 되어있지 않다면 옵션을 옮길 수 없다.
▲ 스타포스는 위의 노란색 별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두 번째는 장비 레벨이다. 두 장비의 레벨 차이가 10 이상 나면 '토드의 망치'를 사용할 수 없다. 단, 99레벨 이하의 장비는 레벨 +20까지 전수 가능하니 참고하자.
마지막으로 '토드의 망치'를 통한 옵션 전수는 같은 파츠의 장비만 가능하다. 예를 들어 가지고 있는 모자의 옵션을 '토드의 망치'를 통해 옮기려고 한다면, 오직 고레벨의 모자에만 전수할 수 있다. 예외로 한 벌 옷과 상, 하의는 서로 능력 추출, 전수 가능하다.
'토드의 망치' 준비물은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는 저레벨 장비와 옵션을 전수 받을 고레벨 장비다. 아이템 창을 열고 하단 '토드의 망치' 버튼을 클릭하자. 옵션을 추출할 장비와 전수할 장비를 올려두고 전수를 누르면 완료된다.
▲ 추출, 전수 가능한 장비들이 자동으로 등록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다. 장비 옵션은 레어, 에픽, 유니크, 레전드리 네 등급 중 하나를 가진다. 만약 유니크나 레전드리의 옵션을 전수하면 에픽등급의 옵션으로 하향된다. 옵션은 등급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로 바뀌니 잘 생각해보고 전수하자.
또한, 추출할 장비의 스타포스도 잘 고려해야 한다. 스타포스 강화는 10, 15, 20성이 강화 하락의 마지노선이다. 쉽게 말하면 16~19성에서 아무리 강화에 실패해도 절대 15강 밑으로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하지만 토드의 망치에서는 마지노선과 상관없이 무조건 1성이 하락하므로 최소 11, 16, 21성에 맞춘 뒤 옵션 전수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