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3 랭커 추천 선수] 3월 5주차, '사네티' 수비수 1위 등극
2017.03.28 14:08게임메카 권준혁 기자
3월의 마지막 '피파온라인3 랭커 추천 선수' 시간이다. 이번 순위에서 눈에 띄는 이는 월드레전드 ‘프란츠 베켄바우어’다. 독일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불리며, 별명은 독일어로 '황제'를 뜻하는 ‘카이저’다.
베켄바우어는 자신이 속한 모든 클럽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으며, 선수는 물론 감독으로도 월드컵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주 포지션은 수비수지만, 경기를 주도적으로 풀어나가는 역할을 맡아 ‘리베로’의 창시자로도 불린다.
피파온라인3는 이러한 점을 적극 반영, 월드레전드 베켄바우어에 높은 능력치를 부여했다. 특히, 가로채기와 스태미너가 훌륭하고, 수비와 관련한 능력치가 전반적으로 90 이상이다.
2017년 정규시즌 15차 42위 백호- 묵직하지는 않지만, 좋은 체감과 안정적인 커팅 능력이 돋보인다. 게다가 중거리 슛도 상당히 좋다. 가격이 다른 월드레전드 선수에 비해 저렴한 점도 매력적이다. 굳이 비싼 선수를 바라기보다는, 베켄바우어로 중원을 꾸리는 게 좋을 수도 있다.
▲ 피파온라인3 3월 5주차, 랭커들이 선호하는 수비수 월드레전드 'J. 사네티'
최근 피파온라인3에서 실시한 ‘레전드 초 단기간 3일 완성 코스’ 이벤트와 순위 경기 정규 시즌 15차의 시작으로 집계 데이터에 변동이 있었다. 앞서 언급한 베켄바우어가 미드필더 부분에서 1등을 기록했고, 수비수에서는 월드레전드 ‘사네티’가 깜짝 등장해 정상을 차지했다.
사네티는 '인테르의 영원한 캡틴'으로 불린다. 현역 생활 대부분을 인테르에서 보냈고, 수많은 우승컵을 손에 쥐었다. 게임 내에 구현된 사네티는 스태미너가 96이며 반응속도, 밸런스, 속력, 대인 수비가 모두 94의 준수한 수치를 자랑한다.
2017년 정규시즌 15차 10위 Ars타이거- PC방에서 카푸, 네빌, 사네티 등을 사용해봤는데 이 가운데 가장 안정감 있는 수비를 보여줬다. 카푸의 공격적인 면과 네빌의 수비적인 면을 합친 모습이었다. 개인적으로 RB 중 최고라 생각한다.
2017년 정규시즌 15차 6위 Eunice7- 매우 좋다. 특히, 커팅이 훌륭하다. 키와 몸무게에 비해 체감이 부드럽고 빠르며, 카푸 보다 좋다고 느꼈다. 다른 풀백들의 AI에 비해 뭔가 똑똑하다는 느낌도 받았다.
2017년 정규시즌 14차 34위 Volition황구라- 아직 한 판만 플레이해 보았지만, 카푸는 공격적이고 사네티는 수비적이다.
이번 주 랭커들이 추천한 포메이션은 4-2-1-3이다. 공격진은 ST와 LW, RW가 기본이지만 플레이어의 스타일에 따라 윙을 측면 스트라이커로 교체할 수 있다. 윙을 기용할 경우 스트라이커의 부담이 커질 수 있지만, 안정적인 공격 루트를 만들 수 있다. 이와는 반대로 세 명의 스트라이커를 사용할 때는 득점 루트가 다양하나 안정감은 떨어지는 편이다.
미드필더에는 CAM, LDM과 RDM을 기본 구성으로 하고, 역시 입맛에 따라 수비형 미드필더를 중앙으로 올릴 수 있다. 만약 중앙 미드필더를 기용한다면 수비 참여도를 높여 뒷공간 침투를 잘 막아야 한다.
▲ 4-2-1-3 포메이션에서 ST와 LW에 어울리는 선수로 평가된 'M. 반 바스텐’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포메이션 구성 시 가장 신경 써야 하는 건 공격진이다. 패스 능력치가 중요하고, ST가 키 큰 헤더라면 금상첨화다. 이들에게 공을 전달하는 CAM 또한 공격의 핵심이다. 전후방을 가리지 않고 뛰어다닐 수 있는 스태미너와 킥 능력이 요구된다. 그리고 수비형 미드필더는 가로채기와 몸싸움 수치가 높으면 좋다.
빌드업은 CAM의 발끝에서 시작한다. CAM이 공을 가지고 있을 때 침투한 공격진을 향해 긴 패스로 공을 전달하는 것이 좋다. 혹은 공격진과의 패스 플레이를 이용한 지공을 선택해도 되며, 직접 중거리슛 또한 효과적이다.
2017년 정규시즌 15차 42위 백호- 4-3-3을 변경한 포메이션이다. 공수가 굉장히 안정적이며, 내 경우 상대 숨통을 조이는 맹공을 주로 펼친다. 상대하기 어려운 포메이션은 4-2-3-1의 투볼란치다. 아무래도 수비형 미드필더가 두 명 있으니 패스 루트가 자주 막힌다.공격진의 연계와 볼 키핑 능력이 중요한데, ST 자리에는 ‘M. 반 바스텐’을 추천한다.
▲ 16시즌 'D. 고딘'의 CB 포지션 주요 능력치와 3월 28일 기준 경매장 시세
이번 주 가성비 선수 중 가장 눈에 들어오는 이는 16시즌 ‘D. 고딘’이다. 현재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활약 중이며, 피파온라인3에서의 능력치는 적극성과 헤딩이 돋보인다. 이 밖에 미드필더는 16시즌 에릭센, 공격수와 골키퍼 부문에는 10유로 M. 고메스와 08유럽 G. 부폰이 선정됐다.
2017년 정규시즌 15차 42위 백호- 처음부터 좋은 선수를 사용하기보다는 구단을 꾸려가면서 자기가 원하는 선수를 한 명 한 명 영입하는 게 좋다.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아닌가.어느 정도 구단을 꾸린 뒤에는 월드베스트 ‘페르난도 토레스’를 추천한다. 월드베스트 중에서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한다. 최근 추가된 LP 시즌도 쓸만하다. 수비수에는 ‘키엘리니’, ‘수보티치’, 미드필더는 ‘이니에스타’, ‘투레’가 좋다. 마지막으로 공격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로번’을 추천한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3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