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꿀팁] '희귀 채집물'로 메소 대박을 노려보자
2017.04.10 09:30게임메카 김태진 기자
메이플스토리에는 다양한 메소벌기 방법이 있다. 보스 공략과 일일 퀘스트 등 그 수는 일일이 세기 어려울 정도며, 대부분 안정적인 수입을 보장한다. 하지만, 안정적인 방법은 지루함을 불러 쉽게 포기하는 유저들도 많다.
물론, 지루한 돈벌이만 있는 건 아니다. 메이플스토리에는 '복권'처럼 운에 따라 엄청난 돈을 버는 방법도 있다. 바로 사냥터에 등장하는 각종 희귀 채집물 수확이다. 확률은 낮지만, 운만 따른다면 2억 가까운 메소를 손에 넣을 수 있다. 본문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자.
▲ 사냥하다 보면 가끔씩 볼 수 있는 특별한 채집물
필드에 등장하는 희귀 채집물 종류는 여러 가지다. 약초에는 '신비한 약초더미', '신비한 전설의 약초더미', '황금 꽃 무더기'가 있으며, 광맥으로는 '신비한 광맥', '신비한 전설의 광맥', '두근대는 심장'이 있다. 이것을 발견하는 게 '대박'의 시작이다.
위 희귀 채집물들은 방문 유저 수가 많거나 몬스터 처치 속도가 빠른 맵일 수록 등장확률이 높다. 때문에 주로 인기 사냥터에서 나타나니 참고하자.
▲ 인기 사냥터 '시간의 신전'에서 잘 나타나는 희귀 채집물
하지만, 단순히 인기 사냥터라고 해서 채집하기 좋은 곳은 아니다. 인근에 다른 인기 사냥터가 없다면 해당 맵에서 채널을 바꿔가며 채집해야 하는데, 이 경우 언제 나올지 모르는 희귀 채집물을 만나기 위해 계속 사냥터에 머물러야 하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한 지역 자체가 모두 인기 사냥터인 곳이 채집하기에 가장 적합하다. 대표적으로 골드비치, 크리티아스, 시간의 신전, 사헬지대 등이 있으며, 이 가운데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곳은 시간의 신전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그 지역의 가장 끝에 있는 인기 사냥터를 시작으로 반대편 인기 사냥터까지 희귀 채집물을 찾아 이동한다. 반대편에 도착했으면 채널을 바꿔 다시 시작 지점으로 간다. 이후는 반복이다. 단순한 방법이지만, 이동하면서 사냥을 겸할 수 있어 레벨업 효과 역시 누릴 수 있다.
▲ 인기 채집 장소 '시간의 신전'
▲ 저레벨들은 골드비치에서 채집하는 걸 추천한다
희귀 채집물을 수확하면 원석과 광석, 크리스탈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대부분 일반 채집물에서도 얻을 수 있는 것들로, 싼값에 거래되기 때문에 큰돈은 되지 않는다. 하지만, 이런 아이템들만 있는 것은 아니다. 앞서 언급한 비싼 수확물도 나오기 때문이다.
가장 대표적으로 '태초의 정수'가 있다. 스카니아 서버 기준 2억 메소 이상에 거래되고 있으며, 때에 따라 2억 5천만 메소를 호가한다. 그 밖에는 '혼돈의 파편', '꺼지지 않는 불꽃', '황혼의 정수' 등이 비싼 가격에 거래된다.
▲ 복권이라고 불리는 태초의 정수는 2억 메소에 거래된다
그런데 한 가지 문제가 있다. 희귀 채집물 정보를 인지하지 못했다면, 가치 높은 아이템을 상점에 판매하거나 버리는 일들이 종종 발생한다는 점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게임메카는 희귀 채집물에서 얻을 수 있는 비싼 아이템 목록을 정리했다. 아래 표를 통해 해당 내용을 숙지해 놓자.
▲ 채집 결과물들의 거래소 가격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3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