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디아블로3 5월 1주차, '부정수류' 악마사냥꾼 대균열 1위
2017.05.04 12:58게임메카 김태진 기자
5월의 첫 번째 디아블로3 메카 랭킹입니다. 지난주에 언급한 '황야'를 사용하는 랭커들이 많이 늘었군요. 상위 랭커 중 자그마치 44%나 차지하며, 야만용사 1위 세팅 '대지지진'과는 겨우 8% 차이입니다. 이제 황야가 야만용사의 새로운 1위가 되는 날도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네요.
'아라키르불박'을 제치고 부두술사 1위 세팅이 된 '악몽혼공'은 그 격차를 24%로 벌리며 대세임을 입증했습니다. 원래 악몽혼공도 황야처럼 2위에 머문 세팅이었죠. 하지만, 어느새 상위 랭커의 62%나 사용하는 인기 세팅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최근 1위를 위협하는 후순위 세팅들이 눈에 많이 띄고 있습니다.
부동의 1위를 유지하는 악마사냥꾼의 '어둠투검' 또한 비주류 세팅의 도전을 피해갈 순 없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새롭게 순위에 이름을 올린 '집속습격'인데요. 아직 2%의 낮은 점유율이지만, 악마사냥꾼 대균열 순위는 3위를 기록 중입니다. 심지어 지난 28일, 어둠투검을 제치고 잠깐이나마 1위를 달성한 적도 있었죠.
집속습격은 '습격자의 헌신' 세트 아이템을 착용합니다. 6세트 효과가 '자동 쇠뇌를 설치할 때마다 주 기술, 원소 화살, 회전 표창, 투검, 다발 사격, 확산탄, 동료, 복수의 공격력 1,200% 증가' 인데요. 이 효과로 인해 강력해진 '확산탄'을 사용하는 세팅입니다.
이외에 '습격자의 헌신' 세트와 함께 사용하는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만티코어'와 '포격수의 배낭'을 꼽을 수 있겠군요. 만티코어는 확산탄으로 주는 피해를 60~80% 증가시키고, 증오 소모량은 40~50% 감소합니다. 확산탄의 대미지를 올려주는 습격자의 헌신과는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죠. 또한, 자동 쇠뇌의 설치 수를 늘려주는 '포격수의 배낭'도 6세트 효과와 맞물려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지금까지 어둠투검에게 도전장을 내민 집속습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어둠투검을 위협하는 것은 집속습격만이 아닙니다. 최근 악마사냥꾼의 모든 세팅을 제치고 대균열 1위를 달성한 '부정수류'도 있습니다.
부정수류는 '부정한 정수' 세트 아이템을 착용하고 수류탄 스킬을 사용하는 세팅입니다. 자원을 생성하는 수류탄과 복수 스킬이 주력 공격이기 때문에 부정한 정수 세트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대균열 1위를 달성한 부정수류 랭커는 어떤 아이템을 착용했는지 살펴보도록 하죠.
악마사냥꾼 랭커의 ‘부정수류’ 세팅 분석
2일 기준, '부정수류'로 대균열 기록 최상위권을 찍은 유저는 'Inthefuture'입니다. 부정한 정수 세트 아이템을 구비했으며, '지옥표범 허리 보호구'를 착용하고 있군요. '도굴꾼의 바지'와 '명료의 손목싸개'도 보입니다. 증오 생성 기술인 '수류탄'을 생각하면 좋은 선택 같네요.
'지옥표범 허리 보호구'는 '수류탄이 일정 확률로 n회 튀고, 매번 튈 때마다 추가로 50%의 피해, 마지막으로 튈 때는 이 추가 피해가 800%로 증가'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굴꾼의 바지'와 '명료의 손목싸개'는 위에서 얘기했듯이 '수류탄'의 증오 생성과 잘 어울립니다. '도굴꾼의 바지'는 수류탄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명료의 손목싸개'는 수류탄 사용 후 5초 동안 받는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이 가운데 '도굴꾼의 바지'는 '부정한 정수'의 다리 아이템인 '부정한 다리 판갑' 대신 착용할 정도로 중요하게 여겨지는 아이템입니다.
이번엔 랭커 'Inthefuture'의 카나이 함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세트 효과를 위해 착용한 '왕실 권위의 반지'가 보이는군요. '도굴꾼의 바지' 사용으로 '부정한 정수' 6세트를 모두 착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부정수류 악마사냥꾼에게 '왕실 권위의 반지'는 필수입니다. 다른 두 칸에는 '눈보라 포'와 '사냥꾼의 분노'를 사용하고 있군요. 투사체를 관통시켜주는 눈보라 포와 공격 속도와 피해를 증가시키는 사냥꾼의 분노는 수류탄 스킬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 악마사냥꾼 'Inthefuture'의 카나이의 함 (출처 : 디아블로3 대균열 순위표 영웅정보)
다음으로 스킬과 지속 기술을 알아봅시다. 스킬 부분에서 눈에 띄는 건 주력 '수류탄'입니다. 룬은 '집속 수류탄'을 선택했네요. 해당 룬은 '9m 반경 내에 무기 공격력의 200% 만큼의 화염 대미지'의 효과를 가져 수류탄의 대미지를 높일 생각으로 선택한 것 같습니다.
'부정한 정수'의 6세트 효과를 받을 수 있는 '복수'도 눈에 띄네요. 세트 효과로 절제 1당 복수 공격력을 40% 증가시켜 수류탄과 함께 부정수류의 주 스킬로 사용됩니다. 룬은 피해를 50% 줄여주는 '양심'을 사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부정수류' 세팅은 대미지와 생존력 모두를 챙길 수 있게 됩니다.
금주의 이슈
최근, 디아블로 유저들의 이목이 가장 집중되는 이슈는 무엇일까요? 바로 테스트 서버 강령술사의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지난 26일, 블리자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강령술사에 대한 밸런스 패치와 세트 아이템 등을 안내한 적이 있죠. 이로 인해 새로운 직업을 기다리던 유저들의 가슴에는 불이 붙었고, 벌써부터 세트 아이템의 효율에 대해서 토론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4월 29일, 기쁜 소식이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왔습니다. 바로 '생방송 강령술사 Q&A' 진행이죠. Q&A는 선임 게임 디자이너 '트래비스 데이'와 수석 VFX 아티스트인 '줄리안 러브'가 진행하는데요. 한국시각으로 5월 4일 아침 8시에 시작했으며, 강령술사의 개발과정에 대한 내용이 주로 다뤄졌습니다. 이제 정말, 강령술사가 라이브 서버에 등장할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