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3 '얼티밋 레전드' 정체는 호나우두와 마라도나, 그리고 앙리
2017.06.29 10:01게임메카 권준혁 기자
▲ 피파온라인3 '얼티밋 레전드' 소개 영상
축구의 신(神)이 피파온라인3에 강림한다.
29일, 피파온라인3는 공식 홈페이지에 새로운 영상 하나와 함께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다. 영상의 주인공은 이미 여러 차례 예고한 바 있는 ‘얼티밋 레전드’로, 많은 축구 팬의 존경을 한 몸에 받은 '마라도나', '호나우두', '앙리' 업데이트가 예고됐다.
셋은 피파18 아이콘 에디션에 추가 예정인 선수들이며, '그들이 돌아온다' 영상부터 유저들이 추측한 내용이었다. 레전드의 실체가 공개되자 피파온라인3 커뮤니티에서는 뜨거운 반응이 나왔고, 한켠에서는 다른 피파 18 전설들의 업데이트 여부도 기대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티저 페이지엔 얼티밋 레전드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다. 전설들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기록, 다른 선수의 찬사와 더불어 세부 능력치와 팀 컬러 효과도 수록됐다. 당연하게도 세 선수 모두 뛰어난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공통으로 개인기 5성에 칭호 9개를 장착하고 있다.
얼티밋 레전드의 능력치에 대해 살펴보자면, 먼저 마라도나는 반응속도와 드리블이 98로 돋보인다. 그리고 이번에 공개된 선수들 가운데 가장 많은 특성을 보유했다. 그 숫자만 해도 무려 6개다.
호나우두는 신의 능력을 인간의 몸에 담았다는 말이 있을 정도였는데, 게임 내에선 예리한 감아차기와 강력한 헤딩을 한 몸에 갖고 있다. 또한, 골결정력과 가속력이 98로 최전방 스트라이커에 적합할 전망이다. 끝으로 앙리는 슛 커브, 속력, 가속력이 97이며, 188cm의 신장과 스트라이커, 우측 윙, 미드필더를 소화할 수 있는 멀티 자원으로 등장했다.
얼티밋 레전드 셋이 한 팀에 있을 경우 받는 효과는 'OVR+1, 헤딩+3, 점프+3, 몸싸움+3'이다, 여기에 월드레전드와 유럽리그전설 중 특정 선수 9명이 더해지면 OVR+1을 적용 받는다. 얼티밋 레전드는 기존 선수팩으로 획득할 수 없으며 획득 방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피파온라인3는 얼티밋 레전드의 출시와 함께 얼티밋 썸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의 구체적인 내용이 아직 밝혀지진 않았지만 이번 얼티밋 레전드 출시와 함께 그 실체가 공개될 예정이다.
▲ 얼티밋 레전드 마라도나 능력치
▲ 얼티밋 레전드 호나우두 능력치
▲ 얼티밋 레전드 앙리 능력치
▲ 얼티밋 레전드 관련 팀컬러 효과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6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7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8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9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