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이달의 우수게임 후보작 8월 8일까지 모집
2017.07.26 10:22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 로고 (사진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8월 8일까지 2017년 제 3차 '이달의 우수게임' 후보작을 모집한다.
국내 게임 창작 활성화와 제작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이달의 우수게임'은 ▲일반 게임(오픈마켓·VR·온라인·아케이드·보드게임 등) ▲착한 게임(교육·의료건강·공공분야 등) ▲인디 게임 등 총 3개 부문에서 후보작을 모집하며 총 4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부터 도입된 이용자 투표는 네이버 '이달의 우수게임' 공식 포스트(바로가기)를 통해 8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부문별로 진행하며, 이용자 투표 점수(20%)와 전문가 심사(80%) 결과를 합산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참가대상은 7월 19일 기준, 출시 12개월 이내의 국내 제작 게임이며, 기존 수상작 및 기존에 접수됐던 작품의 중복 신청은 제한된다. 단, '착한 게임' 부문과 '인디 게임' 부문은 출시 및 재응모 여부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게임 제작사나 배급사는 '이달의 우수게임'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 온라인 등록 후 응모 신청서와 기획안, 첨부 자료(게임 이미지, 게임 소개 동영상 등)를 메일(kgame@kocca.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모든 수상작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2017년 대한민국 게임 대상' 후보 자격이 자동으로 주어진다. 이외에 ▲수상작 홍보영상 제작 ▲게임분야 산업기능요원 지원시 가산점(10점) 부여 ▲ 이달의 우수게임 네이버 게임판 및 게임 전문 커뮤니티를 통한 선정작 홍보 등이 주어진다.
또한 7월 14일에 개최된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 토크콘서트'에 이어 하반기에도 같은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 1 오버워치 2의 ‘전례 없는 혁신’ 13일 발표된다
- 2 트레버 성우 "GTA 6 초반에 트레버 죽으면 재밌을 것"
- 3 스타듀 밸리 개발자 “50년 후에도 업데이트 하고파”
- 4 이번에도 친구는 무료, 잇 테이크 투 개발사 신작
- 5 [순정남] 둠이 왜 여기서 또 나와? TOP 5
- 6 [이구동성] PSN 연동 강제해서 미안미안해
- 7 ‘몰겜’ 해볼까? 스팀 방치형 게임 할인 2월 4일 시작
- 8 '드래곤 에이지: 더 베일가드'의 찝찝한 작별인사
- 9 [순위분석] 이제는 도전자, PoE 2 쫒는 디아 4
- 10 3월에 만나요, 마비노기 모바일 출시 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