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에서 온 점쟁이, ‘스파 5’ 신규 캐릭터 ‘메나트’
2017.08.28 12:15게임메카 이새벽 기자
▲ '스트리트 파이터 5' 신규 캐릭터 '메나트' 트레일러 (영상출처: '스트리트 파이터' 공식 유튜브)
27일 캡콤이 ‘스트리트 파이터 5’ 신규 캐릭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추가되는 캐릭터는 이집트에서 온 점쟁이 미소녀 ‘메나트’로, 전작에 출전한 적 없는 ‘뉴 페이스’다.
‘메나트’는 ‘스트리트 파이터 5’ 기존 캐릭터 ‘에드’의 스토리 모드에서 처음 모습을 보였다. 방황하는 에드에게 나타나 앞으로의 운명에 대해 암시를 준 점쟁이가 바로 ‘메나트’였던 것. 에드 엔딩에서는 이름 대신 ‘점쟁이’로만 언급됐지만, 이번 출전을 통해서 정식으로 이름이 드러났다. 해외 팬 사이트에서는 ‘메나트’가 전작의 점쟁이 캐릭터 ‘로즈’의 제자라는 이야기도 돌고 있지만, 공식 설정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 '에드' 스토리 모드에서 잠깐 모습을 드러냈던 '메나트' (사진출처: 게임 내 영상 갈무리)
공개된 영상에 의하면 ‘메나트’는 영적 힘으로 소환한 푸른 구체를 사용해 싸우는 것으로 보인다. 구체는 ‘메나트’ 주위에 떠다니며, 발사하거나 돌아오게 하여 상대를 맞출 수 있다. 일부 기술은 구체로 적을 들이받아 밀치거나 끌어오는 것도 가능하며, 이를 이용한 연계공격도 다수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16명의 캐릭터가 지원되는 ‘스트리트 파이터 5’는 시즌 2 DLC로 ‘고우키’, ‘콜린’, ‘에드’, ‘아비게일’을 비롯, 총 6명의 캐릭터를 추가하기로 발표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메나트’는 이 중 다섯 번째 캐릭터다. 시즌 2 캐릭터 패스를 구입했다면 ‘메나트’ 업데이트 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상점에서 게임머니나 현금으로 캐릭터를 개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메나트’는 한국 시간으로 8월 30일 업데이트된다.




▲ '메나트' 스크린샷 및 코스튬 사진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22만에서 4만, 몬헌 와일즈 동접 급락
-
2
70종 마법 전투 PvP '캐스트 앤 스펠' 스팀 무료 배포
-
3
4년 4개월 만에, 엔픽셀 '그랑사가' 8월 서비스 종료
-
4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5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6
자메이카 개발자가 ‘야쿠르트 아줌마’ 게임 만든다
-
7
세 시즌으로는 부족, 라오어 드라마 시즌 4까지 이어진다
-
8
[순정남] 전작 주인공에 대한 최악의 예우 TOP 5
-
9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스팀 페이지 오픈
-
10
"성과금 공정히 분배하라" 네오플 노조 서울 첫 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