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넥, VR 인기게임 '비트세이버 아케이드' 퍼블리싱 한다
2018.08.27 17:32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VR 리듬액션 게임 '비트세이버 아케이드' (사진제공: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비트게임즈와 ‘비트세이버 아케이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체코의 VR 개발사 비트게임즈의 '비트세이버'는 광선검과 같은 에너지 블레이드를 사용하여 리듬에 맞춰 네모난 모양의 비트를 깨는 직관적인 게임 방식으로, 뛰어난 타격감이 특징인 VR 리듬 게임이다. 실제 댄스 연상시키는 뛰어난 퍼포먼스로 유튜브 등지에서는 많은 영상 콘텐츠가 제작되고 있다.
이번 퍼블리싱 계약은 비트게임즈가 개발한 콘텐츠와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아케이드 기기로 구성된 버전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서비스 범위는 한국, 중국, 일본 외에도 다양한 글로벌 지역을 포함하고 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비트세이버 아케이드’는 운영인력 도움 없이 플레이어가 직접 결제 후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게임 플로우를 개선하고, K-POP을 활용한 신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VR 체험존 뿐 아니라 아케이드 시장에서도 장기적인 흥행과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최정환 부사장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비트세이버’의 아케이드 버전을 퍼블리싱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비트세이버 아케이드’버전은 글로벌적으로 인기가 높은 K-POP과의 콜라보를 계획하고 있다. 이는 한국의 우수한 문화 콘텐츠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고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업데이트 후 평가 ‘바닥’
-
2
철권 GOAT였던 아슬란 애쉬, 도핑 징계 결과 발표
-
3
공부할 때 켜 놓는 게임 '스터디 위드 미' 스팀서 공개
-
4
[매장탐방] 스위치 2 ‘키 카드’ 불호, 생각보다 더 컸다
-
5
재미없는 인터미션 억지로, 마리오 카트 월드 불만 폭발
-
6
실물 포켓몬 크기 '가디안 봉제인형' 국내 정식 발매된다
-
7
[오늘의 스팀] 한 달 차, 재평가 중인 엘든 링 밤의 통치자
-
8
스트리트 파이터 6와 에스파 컬래버, 주리 신의상 추가
-
9
스팀 게임 SSD 설치, 권장에서 필수로
-
10
아이온 2 첫 포커스 그룹 테스트, 유저 반응 호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