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Y의 계절이 온다, '더 게임 어위드' 12월 6일 개최
2018.11.10 11:3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더 게임 어워드가 12월 6일에 열린다 (사진출처: 행사 공식 홈페이지)
올해 최고의 게임을 뽑는 GOTY 시즌 막이 오른다. 5대 'GOTY' 시상식 중 하나로 손꼽히는 '더 게임 어위드'가 12월에 개최된다. 이에 따라 '올해의 게임'에 오르기 위한 명작들의 각축전도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더 게임 어워드'는 11월 9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올해 시상식을 예고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더 게임 어위드'는 12월 6일(현지 기준)에 열리며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더 게임 어워드'는 미국 케이블 채널 스파이크TV가 열던 '스파이크 게임 시상식을 계승한 것으로, '골든 조이스틱 시상식', '인터랙티브 공로 시상식', '게임 개발자들의 선택 시상식', '영국 영화 및 TV 예술 아카데미' 시상식과 함께 5대 GOTY 시상식으로 손꼽힌다.
▲ '더 게임 어워드' 2018 예고 영상 (영상출처: 행사 공식 유튜브 채널)
특히 '더 게임 어워드'는 주요 게임사들이 후원하는 행사로 '올해의 게임'을 뽑는 시상과 함께 주목도 높은 신작에 대한 새로운 소식과 영상도 함께 공개된다. 실제로 작년 '더 게임 어워드' 생중계 시청 건수는 1,150만 명으로 2016년(380만 건)보다 202% 증가했다. 여기에 올해의 경우 쟁쟁한 경쟁작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많은 이들의 시선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후보작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더 게임 어워드' 주최 측은 11월 13일(현지 기준)에 각 부문 후보작을 공개하고 온라인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의 경우 '몬스터 헌터 월드', '갓 오브 워', '스파이더맨', '레드 데드 리뎀션 2' 등이 GOTY 후보로 예상되고 있다. 과연 올해 'GOTY'를 품에 안을 주인공이 누가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작년 '더 게임 어워드' GOTY는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였다.
많이 본 뉴스
- 1 공룡이 대검 물고 휘두르는 소울라이크, 스팀 등장
- 2 1주년 맞이한 팰월드, 테라리아 외 컬래버 더 있다
- 3 실크송 개발사 “게임은 진짜, 개발 중이며, 출시할 것”
- 4 6월까지 14번, 스팀 상반기 할인 축제 일정 공개
- 5 유사게임 왜 놔둬! 파피 플레이타임 개발사, 구글 고소
- 6 몬헌 와일즈 “PC 권장사양 낮추는 것 검토 중”
- 7 [오늘의 스팀] 해머워치 신작, 연일 판매 최상위
- 8 주인공은 수녀, 하데스 느낌 로그라이크 ‘넌홀리’ 출시
- 9 [오늘의 스팀] ‘압긍’ 받은 엔더 매그놀리아, 정식 출시
- 10 요시다 슈헤이 '블본 미래는 미야자키 대표에 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