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파를 측정하고 활용할 수 있는 VR 모듈, 룩시드링크
2019.11.21 13:58게임메카 안민균 기자

룩시드랩스는 21일, 사용자 생각을 가상현실에 연결하는 뇌파 기반 차세대 VR 유저 인터페이스 ‘룩시드링크’ 선주문 판매를 시작했다.
룩시드링크는 VR 환경에서 손쉽게 뇌파를 측정하고, 그 자료를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뇌파 센서 액세서리 모듈이다. VR HMD 안면부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으며, 장착된 전극으로부터 뇌파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 제품은 사용자의 생각을 시각화하고, 집중도나 심리 안정도, 뇌파 균형 등 상태에 따른 맞춤형 인터랙션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VR 게임에서 사용자의 집중도, 심리 안정도를 측정해 물체를 움직이는 상호작용을 구현하거나, 사용자 심리 상태에 반응해 스토리라인이 변화하는 영화도 제작할 수 있다.

룩시드랩스 채용욱 대표는 “룩시드링크는 게임, 교육, 헬스케어, 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활용되고 있다”라며 “이번 선주문 판매가 많은 VR 기업과 개발자들의 사용자 경험 향상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능성을 확대하는 터닝포인트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룩시드링크는 VR HMD ‘바이브’, ‘바이브 프로’, ‘바이브 프로 아이’에 호환할 수 있다. 선주문은 룩시드링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며, 가격은 37만 8,600원으로 책정됐다. 현재 20% 할인된 30만 2,400원에 구매 가능하며, 1월 초부터 순차 배송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한국만 지역 제한, 왜?
-
2
[오늘의 스팀] 한국 따돌린 오블리비언, 스팀서 ‘훨훨’
-
3
목숨 걸고 싸우자, 스팀 '전쟁 게임‘ 할인 29일 시작
-
4
발더스 게이트 3의 ‘꿀잼’ 신규 서브 클래스 5선
-
5
가츠가 성역에, 디아블로 4 '베르세르크'와 컬래버
-
6
[이구동성] 혐한? 실수?
-
7
일본에서만 220만, 닌텐도 '스위치 2 물량 부족' 사과
-
8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자율심의 받고도 출시 안 해
-
9
해리포터 공식 팝업 스토어, 홍대에 5월 1일 오픈
-
10
바하 9 나오나? RE:4 기념 영상에 숨겨진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