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 독점작 데몬 엑스 마키나, 14일 스팀으로 나온다
2020.02.04 10:24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아머드 코어 제작진이 의기투합한 메카닉 게임 ‘데몬 엑스 마키나’가 2월 14일 스팀으로 출시된다. 이 게임은 작년 9월에 스위치 독점작으로 나온 바 있으며, 스위치 외 플랫폼으로 발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데몬 엑스 마키나는 달이 붕괴하는 ‘각성의 날’ 이후 게임 내에서 중요한 자원으로 사용하는 ‘펨토’를 채취하는 인공지능 ‘이모탈’이 인간을 공격한다는 배경을 기반으로 한다. ‘이모탈’에 대항하기 위해 특수 로봇 병기 ‘아스널’을 조종하며 싸우는 용병 ‘아우터’의 여정을 다룬다. 플레이어는 아우터를 맡아 다른 용병과 팀을 이루며 중요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아머드 코어 시리즈 메카닉 디자인을 맡았던 카와모리 쇼지, 아머드 코어 2편과 3편을 이끌어온 츠쿠다 켄이치로 프로듀서가 참여한 메카닉 신작이기에, 팬들 사이에서는 아머드 코어 정신적 후계자로 알려지며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작년에 스위치 독점적으로 출시된 데몬 엑스 마키나는 공중전을 비롯한 메카닉 액션에서 기대되는 유려한 전투에, 다양한 무기와 부품을 바탕으로 기체를 입맛에 맞게 개조할 수 있는 자유도 높은 커스터마이징이 강점으로 평가됐다. 아울러 다른 유저와 함께 임무를 수행하는 온라인 협동 모드와 순위 대결을 벌일 수 있는 PvP를 지원한다.
데몬 엑스 마키나는 스위치 버전은 한국어를 지원하며, 스팀 버전은 지원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