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퍼즐오디션, 올해 하반기 태국 서비스 시작한다
2020.08.12 20:54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한빛소프트는 12일, 태국 퍼블리셔 ini3와 퍼즐오디션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ini3는 다양한 게임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온 퍼블리셔로, '클럽오디션'도 서비스하고 있다.
퍼즐오디션 해외 진출은 인도네시아에 이어 두번째다. 태국 서비스는 오는 하반기에 시작 예정이며, 현지 게임명은 한국과 동일하다.
퍼즐오디션은 온라인 리듬게임 '오디션' 기반 퍼즐게임이다. 같은 종류 블록을 3개 연결해 지우는 3매치 장르에 오디션 특유의 음악과 댄스, 패션, 커뮤니티, 배틀 등이 어우러져 있다.
태국 게임시장 규모는 세계 19위, 아시아 6위 수준이며, 매년 두 자리 수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태국은 오디션 및 클럽오디션 인기가 높은 지역으로, 퍼즐오디션의 성공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파테라 아피타나쿤(Pattera Apithanakoon) ini3 대표는 "게이머들뿐만 아니라, 많은 태국인들에게도 오디션 브랜드는 널리 알려져 있다"며 "퍼즐오디션은 음악, 춤, 캐릭터 패션 등 오디션의 모든 시그니처를 보유하고 있으며 50인 배틀로얄과 같은 실시간 경쟁 콘텐츠로 기존 퍼즐게임과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안상훈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장은 "오디션 IP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퍼블리셔 ini3를 통해 퍼즐오디션을 해외 시장에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퍼즐오디션이 원작 오디션처럼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소니 결정인가? 스텔라 블레이드 스팀서 130개국 차단
-
2
출시 2년 만에, 데드 아일랜드 2 무료 배포 시작
-
3
리그 오브 레전드, WASD 키보드 조작 도입하나?
-
4
5월 출시 예정 ‘프린세스 메이커’ 신작 트레일러 공개
-
5
[이구동성] 다 해줬잖아!
-
6
엔씨 노조 지회장 “맹독성 과금 지양해야”
-
7
70종 마법 전투 PvP '캐스트 앤 스펠' 스팀 무료 배포
-
8
4년 4개월 만에, 엔픽셀 '그랑사가' 8월 서비스 종료
-
9
의무병과 괴짜 과학자, 던파 신규 직업 5일 나온다
-
10
자메이카 개발자가 ‘야쿠르트 아줌마’ 게임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