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이 기획한 롤 오케스트라 공연, 11월 열린다
2020.09.28 18:47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라이엇게임즈가 세종문화회관에서 국내 최초 LoL 음악 콘서트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를 선보인다. KBS 교향악단의 연주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명곡을 만날 수 있는 기회로 오는 11월 27일과 28일 양일 간 개최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는 LoL의 게임 속 세계관을 웅장하면서도 낭만적인 분위기의 오케스트라 사운드로 선사한다. 2020 시즌 시네마틱 영상에 등장한 곡 ‘Warriors’를 비롯해 오랜 시간 롤을 즐긴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알만한 펜타킬 메들리까지 게임을 대표하는 곡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세종문화회관이 게임을 주제로 기획한 최초의 공연이기도 하다. 라이엇게임즈와 세종문화회관은 초기 단계부터 긴밀히 협업하며 공연을 기획해 왔으며 게임 음악의 단순한 IP 활용을 넘어 음악적으로도 높은 수준의 성취를 달성하기 위해 공을 들였다. 젊은 세대가 가장 열광하는 콘텐츠 중 하나인 게임을 클래식 음악을 통해 재해석하는 이번 시도는 기존 LoL 게임을 즐겼던 플레이어들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도 신선하고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것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BS교향악단의 연주와 더불어 ‘디즈니 인 콘서트’ 등 다양한 필름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이병욱 지휘자가 합류해 큰 기대를 불러 모으고 있다. 여기에 음악적 완성도를 더해 줄 밴드와 오페라 합창단의 협연도 주목할 만하다.
티켓은 오늘 28일 오후 2시부터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를 비롯해 온라인 주요 예매처를 통해 구입 가능하며 공연 당일에는 코로나19를 고려한 생활방역 지침을 적용해 객석 간 거리 두기를 적용하여 운영된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