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TP 모바일게임, 호주와 캐나다에서 서비스 시작
2021.06.02 16:55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컴투스는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LB 라이선스 야구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의 모바일 버전 신작 ‘OOTP GO’가 호주 및 캐나다에서 첫 선을 보인다.
‘OOTP’는 컴투스가 지난해 인수한 독일 게임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가 지난 1999년 이후 매년 새로운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는 PC 온라인 기반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듯한 리얼한 게임성을 기반으로 매년 전 세계 유저 및 메이저리그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MLB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호주 캐나다 출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첫 선을 보인 ‘OOTP GO’는 22년 매니지먼트 게임 노하우를 가진 ‘OOTP 베이스볼’의 모든 것을 모바일에 그대로 담아낸 게 특징이다. 유저가 전략 전술 및 구단 재정을 총괄하는 감독과 단장의 역할을 수행하는 팀 관리 기능은 물론 PC버전에서 경험했던 OOTP만의 방대한 야구 데이터를 손안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게임 편의성까지 더했다.
컴투스는 글로벌 스포츠 라이선스 모바일 게임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OOTP GO’를 보다 안정적이고 원활하게 서비스하기 위해 ‘OOTP’시리즈에 대한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호주 및 캐나다에서 첫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후 세계 전역에 정식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OOTP 베이스볼’은 자체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근 수년간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우승팀 예측에서 높은 정확도를 보이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완성도 높은 시뮬레이션 야구 게임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컴투스가 인수한 이래 KBO 정식 라이선스 도입을 통한 콘텐츠 강화는 물론 시리즈 최초 한글화 베타 버전을 선보이는 등 국내 야구팬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프랑스 개발사의 임진왜란 전략게임, 23일 출시
-
2
개부터 드래곤까지, 스팀 ‘생명체 수집 게임 축제’ 온다
-
3
세븐나이츠 리버스, 개선된 것은 ‘쫄작 감성’만이 아니다
-
4
[오늘의 스팀] 경찰판 GTA, 신작 ‘더 프리싱트’ 판매 2위
-
5
인생 시뮬 '인조이' 공식 모드킷, 5월 말 출시 예고
-
6
[롤짤] 이번에는 스틸 없다, 페이커 LCK 두 번째 펜타킬
-
7
스텔라 블레이드 PC판 출시일 유출, 6월 11일
-
8
베데스다, 오블리비언 지역락 심의 끝날 때까지 유지한다
-
9
출시 초읽기? 엔씨 기대작 '아이온 2' 공식 사이트 오픈
-
10
[오늘의 스팀] 클레르 옵스퀴르 제쳤다, 둠 신작 판매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