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티기어 메이와 밀리아, 카운터사이드에 솔저로 출격
2021.06.22 14:56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22일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에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콜라보레이션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콜라보레이션은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캐릭터 5종이 카운터사이드에 참전하는 콘셉트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젤리피시 쾌적단 소속의 메이, 종전관리국 소속의 밀리아 레이지가 먼저 등장했다.
명랑하고 쾌활한 성격의 메이는 SSR 등급 솔저 유닛으로, 자신과 아군에게 피해 감소, 경직 면역 등 효과를 주고 적에게는 스킬 봉인 등 악영향을 준다.
냉철한 성격을 소유한 밀리아 레이지는 SSR 등급 솔저 유닛이며, 강력한 돌진형 범위 피해 기술을 구사하고 적에게 상태 이상 스킬을 사용한다.
이어서 7월 20일까지 카운터사이드 X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1차 이벤트 에피소드가 운영된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주요 캐릭터가 참전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고, 에피소드를 클리어하며 특별 역량 평가서, 정보, 특수 적성핵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미션 30개를 수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에피소드를 플레이하며 이벤트 재화 커맨드 캘린더, 현상 수배서를 획득할 수 있다. 커맨드 캘린더는 콜라보 이벤트 상점에서 캐릭터 전용 장비, 미니 SD 캐릭터 등으로 교환할 수 있고, 현상 수배서는 콜라보 유닛 전용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챌린지 ACT 1 스테이지 입장에 사용된다.
넥슨은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7월 13일까지 LET’S ROCK! 출근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면 채용 계약서, 융합핵, 기밀 훈련 자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의 솔 배드가이, 이노, 램리썰 밸런타인까지 캐릭터 3종을 추가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2차 이벤트 에피소드 업데이트와 콜라보레이션 카운터패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카운터사이드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6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7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8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9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