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탈은 연기, 디아 2 레저렉션은 9월 예정대로
2021.08.04 15:41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디아블로 시리즈 신작이 다수 제작되고 있는 가운데, 올해 출시될 예정이었던 '디아블로 이모탈'의 출시가 내년으로 연기됐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은 예정대로 9월에 출시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아블로 이모탈의 발매 일정을 2022년 상반기로 연기함을 알렸다.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개발진은 비공개 알파 테스트에서 나온 피드백을 정리하고 게임에 반영하는 과정에서 예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다며, 내년 상반기로 목표 출시일을 수정했다고 밝혔다.
디아블로 이모탈 개발진이 수정하고 있는 내역은 크게 세 가지다. 투쟁의 굴레를 포함한 PvP 콘텐츠와 지옥성물함 및 현상금 사냥 등의 PvE, 마지막으로 컨트롤러 지원이다. 개발진은 PvE나 PvP 콘텐츠 참여에 대한 동기 부여를 위해 보상 밸런스 등을 조절하고 성장 시스템도 개편할 계획이다.
한편, 다른 디아블로 시리즈인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은 발매 지연 없이 예정대로 8월에 테스트를 거친 후, 9월 23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최근 블리자드를 둘러싼 성추행 및 성차별 이슈로 인해 유저들 사이에서 발매 지연이 있을 것이라는 소문이 돌자 게임 커뮤니티 매니저가 직접 나서서 "발매 연기는 없으며, 예정대로 8월에 테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모회사인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주정부로부터 사내 성범죄 및 성차별 혐의로 피소된 상황이다. 이 사태로 인해 현재 개발되고 있는 신작들의 발매 연기 소식 및 루머도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6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7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8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9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