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유나이트, 이제 모바일로 플레이할 수 있다
2021.09.23 10:28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지난 7월에 닌텐도 스위치로 먼저 출시됐던 포켓몬스터 AOS 게임 '포켓몬 유나이트(Pokémon UNITE)'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됐다. 국내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고, 한국어를 지원한다.
포켓몬 유나이트는 주식회사 포켓몬이 왕자영요로 유명한 텐센트 티미 스튜디오와 합작한 포켓몬스터 팀 대전 게임이다. 게임에 등장하는 여러 포켓몬 중 원하는 것을 골라서 아군과 팀을 이뤄 대전에서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5 대 5 팀 대전이 기본이며 맵 곳곳에 퍼진 야생 포켓몬을 잡아 모은 포인트를 적 진영 골 에리어에 농구공처럼 골인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토대로 상대보다 더 많은 점수를 내면 승리한다. 맵에는 버프를 주거나 라인을 미는데 도움을 주는 특수 몬스터와 부활 후 전장에 빠르게 침투할 수 있는 점프대 등과 같은 오브젝트가 있다.
이번에 출시된 스마트폰 버전은 스위치와 마찬가지로 부분유료화로 서비스된다. 아울러 모바일 버전 서비스에 맞춰 새로운 배틀패스 '제로나인포스'가 시작되며, 일종의 친구 시스템이라 할 수 있는 '유나이트 서클'이 도입됐다.
포켓몬 유나이트는 사전예약에서 유저 500만 명을 모았고, 이를 기념해 10월 31일까지 모바일 버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에오스 티켓, 피카츄를 영입할 수 있는 '피카츄 유나이트 라이선스'와 피카츄 홀로웨어(스킨) '축제 스타일'을 준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2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3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4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
-
5
문명 6 플래티넘 에디션, 에픽서 18일부터 무료 배포
-
6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나온 스팀 추천게임 10선
-
7
[오늘의 스팀] 57만 동접이 1만으로, POE 2 침체 계속
-
8
마비노기 모바일이 특허 낸 '우연한 만남' 차별점은?
-
9
유럽 게임사 단체 "게임 종료는 기업 선택... 존중해 달라"
-
10
배터리·버튼·화면 문제, 닌텐도 스위치 2의 '옥에 티'
팔콤컬랙터2021-09-23 10:42
신고삭제진짜 놀라울정도로 즐겁게 게임을 했습니다.
장르적 특성상 의도록 트롤링등은 답이 안나오긴하지만. 짧은시간에 즐겁게하기도하고.
향후 업데이트등에따라서 유저수가 정해지겠지만 지금수준에서는 준수하게 인기를 몰아갈거같기도하고....
팔콤컬랙터2021.09.23 10:42
신고삭제진짜 놀라울정도로 즐겁게 게임을 했습니다.
장르적 특성상 의도록 트롤링등은 답이 안나오긴하지만. 짧은시간에 즐겁게하기도하고.
향후 업데이트등에따라서 유저수가 정해지겠지만 지금수준에서는 준수하게 인기를 몰아갈거같기도하고....
귀무자검의길2021.09.23 15:35
신고삭제포켓몬 유나이트 진심 롤켓몬이라 그런가 진심 재밌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게임 특이 롤처럼 평생 질리지 않는 게임임ㅋㅋㅋ PC판으로도 나오면 좋을텐데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