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23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2021.12.03 17:27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메이플스토리가 다가오는 쇼케이스 개최 일정을 발표했다. 넥슨은 3일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1년 겨울 업데이트 타이틀명 ‘DESTINY’를 공개하고 오는 12월 23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통상적으로 메이플스토리는 여름·겨울 시즌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유저 대상 쇼케이스를 열어 상세 계획을 소개해왔다. 다가오는 겨울 또한 많은 유저들이 업데이트의 세부 내용을 기다려왔던 만큼 이날 어떤 소식이 공개될지 이목을 모으고 있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8월 공식 유튜브 영상에서 2021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한 바 있다. 영상에 출연한 강원기 총괄디렉터는 올해 겨울 업데이트의 주요 키워드로 모험가 직업 개선, 보스 콘텐츠 다양화, 스토리 콘텐츠 리뉴얼 등을 꼽았다.
먼저, 비교적 최근에 등장한 신직업과 달리 업데이트된지 시간이 지난 모험가 직업군 대상으로 대대적인 개선이 이뤄진다. 리마스터라는 이름 아래 기존 직업별 정체성은 강화하면서 스킬 이펙트 최신화를 비롯해 전투 패턴 개선, 직업별 최신 일러스트 추가 같은 작업이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대거 적용된다.
또한 이지 윌, 노멀 진힐라 등 보스 콘텐츠의 난이도를 보다 세분화하는 작업을 비롯해 ‘메이플스토리’ 세계관이 담긴 스토리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관련 연출과 설정 등이 보완된다. 캐릭터 육성에 가이드를 제공하는 길라잡이 시스템도 최신 정보의 사냥터와 퀘스트를 추천해주면서 신규 유저에게 필요한 아이템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편될 예정이다.
이러한 주요 골자 외에도 큰 볼륨의 콘텐츠들이 다가오는 겨울 ‘메이플스토리’에 도입될 예정으로, 넥슨은 12월 23일 ‘DESTINY’ 쇼케이스에서 자세한 정보를 유저들에게 공개한다. 강원기 총괄디렉터는 “메이플스토리를 믿고 꾸준히 플레이해주시는 용사님들에게 늘 감사한 마음”이라며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도 여러 즐길거리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중이니 많은 분들이 찾아와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8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배틀필드 느낌, 배틀그라운드 사녹 곳곳이 ‘파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