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배필 대체재? 하드코어 FPS ‘헬 렛 루즈’ 화제
2022.04.07 11:26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100명의 인원이 한 전장에 모여 펼치는 하드코어 FPS '헬 렛 루즈(Hell Let Loose)'가 스팀 전 세계 판매량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7일 9시 30분 기준 헬 렛 루즈의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차트 순위는 7위다. 지난 6일에 10위 권에 입성한 이후 한 계단 상승했다.
헬 렛 루즈는 작년 7월에 출시된 제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하는 FPS게임이다. 최대 100명이 50명 씩 팀을 나눠서 게임을 진행하는 대규모 PvP를 내세우고 있다. 게임성은 매우 하드코어 한 것으로 유명한데, 총알을 몇 발을 맞아야 죽는 다른 FPS게임과는 달리 소총탄 한 방이면 바로 캐릭터가 사망한다. 심지어 팀킬도 가능해 오발 사고가 빈번히 일어나고, 튜토리얼이 없이 게임 내에 엄청난 분량을 자랑하는 필드 안내서를 통해서 게임 진행 방식을 배워야 한다. 정밀 사격시 직접 조준선을 정렬해가면서 쏴야 하는 것은 덤이다.
헬 렛 루즈의 흥행에는 여러 요인이 겹친다고 분석할 수 있다. 일단 대규모 PvP의 대명사격 게임이라 할 수 있는 배틀필드 시리즈의 최신작인 배틀필드 2042가 좋지 않은 평가를 받으면서 헬 렛 루즈가 그 대체재로 떠올랐다고 볼 수 있다. 여기에 최근 진행되는 할인 행사까지 더해지면서 순위가 상승한 것으로 추측된다. 헬 렛 루즈는 현재 본편 33% 할인, DLC 포함 버전 37%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가 1위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호라이즌 제로던과 데이즈 곤, 메트로 사가 번들이 할인 행사에 힘입어 3일째 나란히 3, 4, 5위를 차지하고 있다.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순위에서는 여전히 10위권 내에선 큰 변동이 없는 가운데,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의 순위가 두 단계 내려와 14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팀 포트리스 2 또한 동시접속자 수가 2만 명 가까이 빠지며 15위로 전날에 비해 두 계단 하락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7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8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