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압도적 긍정적' 이어진 인디 퍼즐 ‘더 루커’
2022.07.19 14:12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지난 2016년 출시된 1인칭 어드벤처 퍼즐 게임 더 위트니스는 관점, 생각을 다르게 했을 때 보이는 다양한 퍼즐의 답, 풀어나가는 과정 등 높은 완성도로 퍼즐 게임으로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퍼즐을 좋아하는 게이머에게 추천하는 작품 중 하나인데, 이 게임을 패러디한 무료 인디게임 ‘더 루커’도 스팀에서 지난 6월 출시해 호평을 받으며 눈길을 끌고 있다.
더 루커의 기본 규칙은 시작과 끝으로 표시된 퍼즐 판에서 두 단어 사이를 잇는 선을 그리는 것이다. 별도 안내가 없는 주변 환경이나 퍼즐을 풀어나가는 모습이 2016년에 출시된 더 위트니스를 떠오르게 한다. 게임 설명에 따르면 55개 이상의 퍼즐이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게임의 인기 요인은 원작을 훌륭히 패러디했다는 점이다. 스팀 리뷰에 따르면 무료라는 게 믿기지 않으며, 더 위트니스를 플레이한 사람에게는 이 게임을 해봐야 하고 원작을 플레이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추천한다는 평이 주를 이루고 있다.
6월 18일에 출시해 한 달이 지난 더 루커는 스팀 유저 평가가 ‘압도적으로 긍정적(5,813명 참여, 97% 긍정적)’이다. 게임은 무료이며, 한국어를 지원하진 않지만 게임 내에 텍스트는 ‘start’와 ‘end’만 있기 때문에 플레이에 어려움은 없다.
그 외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서 스팀 VR 축제와 함께 하프라이프 알릭스가 50% 할인과 함께 차트에 진입했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3와 노 맨즈 스카이 또한 할인 효과로 6위와 9위를 차지했으며, GTA 5와 쿼리,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가 10위권 밖으로 내려갔다.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기존 작품의 순위 유지가 이어지는 가운데, 래프트가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고 페이데이 2가 20위를 차지했다.
많이 본 뉴스
- 1 자연스럽게 윙크 가능, 마비노기 언리얼 5 교체 근황
- 2 사쿠라지마 6배 규모, 팰월드 신규 섬 나온다
- 3 호라이즌 아냐? 표절 논란 휩싸인 텐센트 신작
- 4 [오늘의 스팀] 신 직업 예고! 발더스 게이트 3 역주행
- 5 츠지모토 PD ‘몬헌 와일즈 출시 버전, 최적화 잡았다’
- 6 오래 기다렸다, 마비노기 랜스·방패 아르카나 공개
- 7 [롤짤] 화력의 한화, 복귀의 젠지, 서커스의 T1
- 8 바람 클래식 이어, '듀랑고'가 메이플 월드로 돌아온다
- 9 2년 전 발표된 테라리아 업데이트, 내년으로 또 연기
- 10 [오늘의 스팀] 어크 오디세이, 90% 할인에 구매 폭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