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와 스프, 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로 광고 수익 증가
2022.08.03 17:15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아이언소스는 네오위즈의 '고양이와 스프'가 미디에이션 플랫폼 레벨플레이 적용 후 성장세를 큰 폭으로 확대하고 새로운 성공 사례를 제시했다고 오늘 공식 발표했다.
네오위즈 측에 따르면, 고양이와 스프 출시 후 하이브리드 워터폴 수동 조정에 따른 운영 시간 허비, 핵심 지역 외 광고주 도달 리소스 부족, 제한적인 도달 범위와 낮은 필레이트 등을 해결하기 위해 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를 도입했다. 도입 후 인앱 및 광고 수익이 23% 증가했으며, 북미 지역에서 eCPM(1,000회 유효 노출 당 비용)이 20.5% 향상하는 등 전체적인 지표가 강화됐다.
네오위즈 모바일 사업실 김영찬 실장은 “아이언소스가 업계에서 제일 큰 규모의 광고 네트워크일 뿐만 아니라 업계 최대 규모의 네트워크와 파트너 제휴를 맺고 있으며, 커스텀 어댑터를 통해 원하는 모든 네트워크를 연동 가능해 저희가 이를 활용해 광고주의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필레이트 및 수익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며 “그리고 아이언소스의 상세한 리포팅 기능과 수익화 전략의 모든 부분을 최적화하기 위한 A/B 테스트 등 저희에게 필요한 도구들을 보유하고 있어 레벨플레이로 전환하기로 결정하게 됐다.”고 협업 계기를 밝혔다.
또한, 전환을 통해 수동 조정 작업과 고객 지원에 드는 시간을 절약해 더 많은 광고주를 앱에서 확보할 수 있었으며, 운영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특히, 새로운 네트워크를 확장한 이후 주요 국가 이외 다양한 지역의 광고주에게도 도달할 수 있어 더욱 경쟁을 심화시켜 필레이트와 수익 모두 향상되었다고 부연했다.
고양이와 스프 수익 증가 사례에 대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이언소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유저 40% 감소, 빠르게 식어가는 명말
-
2
[포토] 코스어를 데려오랬더니 '진짜'를 꺼내온 데이브
-
3
카드사 맘대로 하는 스팀 성인게임 검열, 법으로 막는다
-
4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8월 게임스컴서 데모 공개한다
-
5
네오플노조, 8월 1일부터 '주 5일 전면 파업' 돌입한다
-
6
“호라이즌 표절이다” 소니, 텐센트 신작에 소송 제기
-
7
일기당천이 되살아난다, 진·삼국무쌍 리마스터 발표
-
8
9월에 몰린 게임 기대작, 8월은 쉬어가는 달?
-
9
"카드사의 스팀 검열 거부한다" 서명 19만 명 참여
-
10
[오늘의 스팀] “바퀴벌레가 나와요!” 그라운디드 2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