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대학 운영 '투 포인트 캠퍼스' 출시, 마법학과도 OK
2022.08.10 13:58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고전 명작 테마 병원의 정신적 후계작을 자칭했던 투 포인트 호스피탈은 독특한 게임성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지난 9일, 이번에는 대학교를 운영하는 ‘투 포인트 캠퍼스’가 출시되며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었다.
'투 포인트 캠퍼스'는 투 포인트 호스피탈 개발사인 투 포인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차기작이다. 병원을 운영하던 전작에 이어 이번에는 대학 총장이 되어 나만의 대학교를 건설해 운영한다. 건축부터 시작해 길, 장식물 등 대학에 필요한 시설을 지어 학생들의 창의력을 높일 수 있다.
여기에는 일반적인 대학 수업뿐만 아니라 기사도를 배우는 기사도학과, 마법을 배우는 마법학과, 초대형 파이나 케익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미식학과 등 색다른 학과를 여는 것도 가능하다. 물론 평범해 보이는 학과도 투 포인트 시리즈 특유의 유머가 가미되어 절대 평범하지 않다. 여기에 도서관, 동아리, 학생회, 체육 활동 등 교육 외적인 부분도 신경을 기울여야 한다.
스팀 순위권에는 이외에도 스트레이와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시즌 패스가 중위권으로 내려간 가운데, 그림 던 제작사의 도시 건설 신작 파데 스타 프론티어가 1위를 차지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신규 카드팩을 추가한 유희왕 마스터 듀얼이 동시접속자 5만 3,297명으로 19위를 차지했다. 새 업데이트를 테스트 중인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도 5만 3,137명 동시접속자로 20위로 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