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배틀스티드:군마', 스팀 정식 출시와 함께 무료 전환
2022.08.11 10:58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엠게임은 자체 개발한 메카닉 3인칭 온라인 슈팅 게임 ‘배틀스티드:군마(이하 배틀스티드)’가 스팀 앞서 해보기를 끝내고 무료 게임으로 전환하며 정식 출시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정식서비스를 통해 기존 유료(2만 6,000원)이던 게임이 무료로 전환된다. 기존 구매자들에게는 3만 5,000원 상당의 랭킹모드 입장권과 프리미엄 스킨 1종을 지급하고, 게임 내 유료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1만 7,000코인이 지급된다.
배틀스티드는 근미래를 배경으로 다양한 도심 공간에서 펼쳐지는 메카닉 TPS게임으로, 거대 메카닉을 직접 조종해 5 대 5 팀 대전을 펼칠 수 있다. 지난해 8월 스팀 앞서 해보기를 진행한 후 약 1년 동안 유저 피드백을 수렴해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시스템 개선을 진행했고, 전투 모드를 중점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여기에 상대 유저 매칭이 없어도 게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인공지능 상대 연습전 모드와 경쟁전 모드를 추가해 다양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기체 스킨도 업데이트 됐다. 보다 퀄리티 있는 기체 스킨을 제공해 플레이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 그 외 기체별 사운드를 비롯해 배경음, 환경음 등 다양한 사운드 개선과 훈련장 등 각 전투 맵을 최적화하는 그래픽 리뉴얼을 진행했다.
엠게임 김용준 본부장은 “’배틀스티드’는 슈팅 액션과 전략적인 전투 요소가 극대화되어 게이머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라며, “지난 앞서 해보기 버전에서 요청이 많았던 부분들을 최대한 수정하고 개선하였다. 향후 지속적으로 게임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며, 게이머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게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스팀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