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고담 나이츠 PC판도 혹평, 최적화 문제 심각
2022.10.22 16:43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배트맨이 죽고 없어진 고담을 지키는 배트 패밀리의 이야기를 보여준다는 기대작 고담 나이츠의 평가가 ‘복합적’에 그쳤다. 콘솔에 이어 PC판 역시 낮은 점수를 받은 데는 최적화 문제가 여전하기 때문이다.
지난 22일 출시된 고담나이츠는 워너브라더스 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액션 게임이다. 배트맨이 죽고 고담시를 지키는 임무가 주어진 배트걸, 나이츠윙, 레드후드, 로빈이 주인공으로, 솔로, 혹은 협동 플레이를 통해 다섯 개의 자치구를 정찰하며 범죄활동을 저지하게 된다.
유저 평가가 ‘복합적'에 그치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다. 최적화 실패로 인한 극심한 프레임 드롭, 게임패드 진동 미지원, 반복적인 퀘스트의 피로감 유발이다. 특히 권장사양을 상회하는 RTX 3080에서도 지속적으로 프레임 드롭과 멈춤 현상이 발생하며, 애니메이션에서만 패드 진동을 지원하고 전투 중에는 진동이 없어 밋밋한 전투 타격감을 보완해주지 못하는 것 또한 비판을 받고 있다.




현재 상황을 보여주듯, 고담 나이츠는 올 하반기 손꼽히는 초대형 기대작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 들지 못했다. 하루빨리 최적화에 신경쓰지 않는 한, 이 문제가 쉽사리 해결될 방도는 없어 보인다.
한편, 전 세계 최고 판매 차트에서는 림월드 신규 DLC 바이오테크가 출시와 함께 4위에 올랐으며, 본편인 림월드가 3위에 올랐다. 이 영향을 받아 고담 나이츠는 전날 대비 5위에 그쳤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압긍 받은 ’알리야‘ 유저 한국어 패치 배포
-
2
[순위분석] 1년 새 최하위, 이터널 리턴 '위기’
-
3
엔씨소프트, 언리얼 엔진5로 차세대 리니지 만든다
-
4
윙 건담 메르시? 오버워치 2 X 건담 W 티저 공개
-
5
부정행위 남발에, 몬헌 와일즈 ‘순위보상’ 폐지한다
-
6
[오늘의 스팀] 그저 사진 찍을 뿐인 게임, 호평 이어져
-
7
긴 여정 마무리한 발더스 게이트 3, 마지막 패치 단행
-
8
[순정남] 이쯤 되면 핵 아냐? 논란의 하드웨어 TOP 5
-
9
[이구동성] 외양간 고치는 철권 8
-
10
팰월드 개발사 ‘닌텐도, 다른 게임은 놔두고 왜 우리만’
동네백수2022.10.24 10:15
신고삭제최적화가 심각하긴 한가봐요 콘솔은 30프레임 고정 오피셜로 떠서 줄취소중이던데요
엉클베리2022.10.24 23:22
신고삭제기대했던 게임유저들의 실망감이 크겠군요 발매에 급급하지 말고 완성도 있게 나오면 좋을텐데 말입니다.
미친소2022.10.25 15:22
신고삭제DC가 요즘 거의 모든 부분에서 고생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