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펫과 함께하는 정글러, 롤 시즌13 개막 11일 확정
2023.01.06 15:41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의 13번째 시즌이 곧 시작된다.
지난 1월 3일, 라이엇게임즈는 13.1패치 날짜가 포함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의 2023년 전체 패치 일정을 공개했다. 약 2달간의 프리시즌을 끝내며 시작되는 시즌13의 개막일은 1월 11일 수요일로 확정됐다.
라이엇게임즈는 롤드컵이 끝난 지난 11월에 12.22 패치노트와 함께 2023 프리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한 바 있다. 패치에는 대규모 정글 개편과 화학공학 드래곤을 포함한 협곡 시스템 변경, 신규 신화급 아이템 추가 등이 담겨있었다.
이외에도 공격로 골드 및 경험치 획득량을 변경해 롤드컵에서 지적 받던 탑의 낮은 중요도에 대한 구조적 해결책을 제시했다. 이로 인해 신규 신화급 아이템과 시너지를 내며 대부분의 탑 챔피언 승률이 상승해, 타 라인 유저의 불만이 나오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라이엇게임즈는 이어진 12.23 패치에서 아이템 및 챔피언 성능 조정을 진행했고, 정글 챔피언의 골드 획득량을 감소시키는 등 새 시즌을 앞두고 전반적인 밸런스 맞추기에 집중했다. 더불어 이전에 예고했던 칼바람 나락의 대규모 개편 내용을 적용하며 협곡이 아닌 곳에서도 롤 특유의 대격변을 선보였다.
한편, 위와 같은 수정 패치들이 있긴 했지만 피오라나 강철 심장 등 여전히 강력하다고 평가 받는 요소들이 산재하는 상황이다. 이에 대한 라이엇게임즈의 대처와 신규 랭크 시스템이 담긴 시즌13의 첫 패치에 관심이 쏠린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