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여명의 보스 장신구에 '교환 가능' 붙는다
2023.03.23 18:12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넥슨은 23일, 메이플스토리에 3월 이벤트와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4월 5일까지 ‘슈피겔라의 딸기 농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적정 레벨 범위 몬스터를 사냥해 비옥한 토양을 수집하면, 많은 경험치를 주는 딸기 농장에 입장할 수 있다. 여기에 비옥한 토양을 획득 제한량까지 모아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매일 경험치 쿠폰과 횟수에 따라 딸기 농장 의상 세트 교환권, 화목한 딸기 농장 의자 등 치장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오는 4월 6일부터 4월 19일까지는 다양한 버프 효과와 보상을 제공하는 마법의 석판 이벤트를 한다. 적정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해 달콤한 간식 100개를 모으면 EXP 쿠폰 300장을 최대 10회까지 지급한다. 또, 달콤한 간식을 소모해 보스 공격 데미지 증가, 몬스터 방어율 무시 증가 등 원하는 버프와 지속 시간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유저 편의성을 개선했다. 우선 루시드와 검은 마법사, 선택받은 세렌 등 보스 패턴이 개편되며, 1일 20회였던 보스 연습 모드 제한을 해제한다. 이어 전투 편의성 개선과 일부 직업 수치 조정을 포함한 스킬 밸런스 패치를 진행하고, 교환 불가능했던 일부 여명의 보스 장신구 세트에 교환 가능 속성을 부여한다. 아이템 툴 팁 내 주문서 강화 수치와 스타포스 강화 수치 분리 표기, 성장의 비약 사용 시 획득 경험치 및 사용 후 레벨 안내 등 다양한 개선사항도 포함된다.
메이플스토리 3월 업데이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