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숲 느낌 나는 시티빌더 신작, 고-고 타운! 공개
2023.03.24 16:03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동물의 숲 분위기가 느껴지는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앞세운 마을 건설 신작이 공개됐다. 황량한 마을을 활기찬 관광지로 되돌리는 고정을 다룬 ‘고-고 타운!(Go-Go Town!)’이다.
호주 게임 개발사 프라이드풀 슬로스(Prideful Sloth)는 24일에 열린 퓨처 게임 쇼 스프링 쇼케이스 2023을 통해 자사 신작인 ‘고-고 타운!’을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마을 주민과 힘을 모아 낙후된 마을을 발전시켜나간다는 주제를 소개하는 애니메이션과 귀여운 분위기를 강조한 그래픽, 벌목이나 채광 같은 채집부터 물품배달, 가게 건설, 농사, 낚시 등 생활 콘텐츠 다수가 포함된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외계인이 마을에 방문하는 이벤트도 발생한다.
플레이어는 시장 역을 맡아 한때 잘나가는 관광지였지만 지금은 쇠락한 마을을 재건하는 역할을 맡는다. 목표는 마을을 발전시켜 최대한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는 것이다. 우선 전기톱, 드릴 등을 활용해 나무와 광석 등을 확보해 낡은 건물을 수리하고, 새로운 상점을 건설해야 한다. 어느 정도 시설을 갖췄다면 상점을 운영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스킬트리를 개방해 더 큰 건물과 시설을 구축할 수 있다.
이 모든 일을 혼자 한다면 버거울 수 있지만 마을 주민들이 이를 도와줄 수 있다. 마을에는 공부, 어부, 벌목공, 농부, 상점 주인, 장인, 배달원 등 여러 NPC가 있으며 이들에게 일을 맡겨 자동화할 수 있다. 생산 및 운송에 대한 자동화 루트를 설계하는 부분은 공장 시뮬레이터로 잘 알려진 팩토리오를 떠오르게 한다.
고-고 타운!은 스팀을 통해 출시되며 발매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아울러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8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