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UP 프로야구, 첫 대형 업데이트 '판타지 리그' 반영
2023.03.31 18:04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에이스프로젝트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9UP 프로야구’의 첫 번째 대형 업데이트 ‘2.0.0판타지 리그’를 지난 30일에 정식 반영한다고 오늘 밝혔다.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선보이는 이번 판타지 리그 모드는 KBO 실제 경기 결과에 기반한 계절 콘텐츠다. 당일 가장 빠른 경기 시작 시각 10분 전까지 오늘 경기에 출전할 선수들의 성적을 예상, 라인업을 구성 후 제출하고 실제 KBO 경기 결과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한다. 제약 조건으로 모든 포지션에 가장 뛰어난 선수들로 라인업을 구성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희귀도 제한 시스템이 도입된다.
아울러 이번 판타지리그 결과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 이를 상점에서 인게임 재화 및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해당 상점의 밸런스는 실제 KBO 기록과 일평균 획득 포인트 등을 계산해 정했다. 또한, 2.0.0 업데이트에 반영되는 판타지 리그에는 실시간 포인트 변동 확인, 및 실시간 KBO 정보 등이 미구현 됐으며, 최대한 빠른 시간 내로 업데이트할 방침이다.
에이스 프로젝트 관계자는 “이번 판타지 리그는 해외 야구팬들에겐 익숙하지만, 국내 야구팬들에게는 아직 낯설게 비칠 수 있을 새로운 야구 게임 모드의 일종이다. 개발팀 모두 이번 판타지 리그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게임성을 향상하고,국내 팬들에게 자리 잡도록 하는 것이 숙제로 남았다”라고 밝히며 “이번 판타지 리그와 같이 앞으로도 ‘데일리 스포츠’라는 야구의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한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운지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