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UP 프로야구, 첫 대형 업데이트 '판타지 리그' 반영
2023.03.31 18:04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에이스프로젝트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9UP 프로야구’의 첫 번째 대형 업데이트 ‘2.0.0판타지 리그’를 지난 30일에 정식 반영한다고 오늘 밝혔다.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선보이는 이번 판타지 리그 모드는 KBO 실제 경기 결과에 기반한 계절 콘텐츠다. 당일 가장 빠른 경기 시작 시각 10분 전까지 오늘 경기에 출전할 선수들의 성적을 예상, 라인업을 구성 후 제출하고 실제 KBO 경기 결과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한다. 제약 조건으로 모든 포지션에 가장 뛰어난 선수들로 라인업을 구성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희귀도 제한 시스템이 도입된다.
아울러 이번 판타지리그 결과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 이를 상점에서 인게임 재화 및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해당 상점의 밸런스는 실제 KBO 기록과 일평균 획득 포인트 등을 계산해 정했다. 또한, 2.0.0 업데이트에 반영되는 판타지 리그에는 실시간 포인트 변동 확인, 및 실시간 KBO 정보 등이 미구현 됐으며, 최대한 빠른 시간 내로 업데이트할 방침이다.
에이스 프로젝트 관계자는 “이번 판타지 리그는 해외 야구팬들에겐 익숙하지만, 국내 야구팬들에게는 아직 낯설게 비칠 수 있을 새로운 야구 게임 모드의 일종이다. 개발팀 모두 이번 판타지 리그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게임성을 향상하고,국내 팬들에게 자리 잡도록 하는 것이 숙제로 남았다”라고 밝히며 “이번 판타지 리그와 같이 앞으로도 ‘데일리 스포츠’라는 야구의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한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운지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22만에서 4만, 몬헌 와일즈 동접 급락
-
2
70종 마법 전투 PvP '캐스트 앤 스펠' 스팀 무료 배포
-
3
4년 4개월 만에, 엔픽셀 '그랑사가' 8월 서비스 종료
-
4
의무병과 괴짜 과학자, 던파 신규 직업 5일 나온다
-
5
자메이카 개발자가 ‘야쿠르트 아줌마’ 게임 만든다
-
6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7
세 시즌으로는 부족, 라오어 드라마 시즌 4까지 이어진다
-
8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9
[순정남] 전작 주인공에 대한 최악의 예우 TOP 5
-
10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스팀 페이지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