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초록 물결이 일었다. 스마일게이트는 8일, 이디야커피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부산에 위치한 '이디야커피 부산 달맞이점'을 로스트아크 팝업스토어로 꾸몄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로스트아크 마스코트 캐릭터인 '모코코' 테마를 앞세웠으며, 총 2층 규모의 카페 전체를 게임 느낌이 물씬 나도록 구성했다
부산에 초록 물결이 일었다. 스마일게이트는 8일, 이디야커피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부산에 위치한 '이디야커피 부산 달맞이점'을 로스트아크 팝업스토어로 꾸몄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로스트아크 마스코트 캐릭터인 '모코코' 테마를 앞세웠으며, 총 2층 규모의 카페 전체를 게임 느낌이 물씬 나도록 구성했다. 카페에 들어서면 보이는 음료 주문대부터 카페 좌석, 계단 등에 귀여운 모코코가 자리했으며, 카페를 차린 모코코, 해변에 놀러온 모코코 등 컬레버레이션 테마를 살린 포토존도 운영 중이다.
아울러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는 곳이 카페인만큼 모코코 테마 음료와 마카롱을 판매하고 있으며, 현장에 방문하는 유저들에게 엽서, 부채, 스티커, 달력 등 모코코 굿즈를 증정하고 있다. 여기에 스마트폰 케이스, 마우스패드, 키캡(키보드 각 키에 씌울 수 있는 부품), 열쇠고리 등 모코코를 소재로 제작한 로스트아크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굿즈샵도 현장에서 운영 중이다.
이번 팝업스토어 운영에 대해 스마일게이트는 오픈 6시간 전인 새벽 3시부터 수십 명이 입장을 위해 대기 중이었고, 가장 먼저 온 유저는 14시간 전인 7일 저녁 7시부터 기다리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부산 해운대 경찰서에 사전 협조를 요청했다고 덧붙였다.